2017 | 가정방문 양육코칭 프로그램이 발달지체 영아 어머니의 양육효능감과 어머니-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김지수 | Doctoral Thesis |
2024 |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강점기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| 김나경 | Doctoral Thesis |
2011 | 가족이 참여한 자기결정교수학습모델(SDLMI) 적용이 문제행동을 보이는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의 수업참여행동 및 국어과 교육목표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| 김남희 | Doctoral Thesis |
2022 | 금융피해 예방을 위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청년의 금전관리기술과 금융피해 예방기술에 미치는 영향 | 박소민 | Master's Thesis |
2015 | 긍정적 사회·정서 함양 프로그램이 다문화 가정 정서·행동장애 위험아동의 정서능력과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| 김아름 | Master's Thesis |
2018 | 문제해결전략중심 양육지원 프로그램이 정서ㆍ행동장애 위험유아 어머니의 자녀에 대한 인식, 양육 효능감, 양육 스트레스, 어머니-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김지원 | Doctoral Thesis |
2021 | 발달장애 중고등학생의 학교 안전교육에 관한 특수학교 교사의 인식과 경험 | 송경신 | Master's Thesis |
2011 | 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양육지원 프로그램이 장애유아 부모의 양육효능감과 부모-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강혜원 | Master's Thesis |
2024 | 비장애 형제를 위한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이 손아래 비장애 형제의 자아탄력성과 형제관계에 미치는 영향 | 신지영 | Master's Thesis |
2011 | 사실동화를 활용한 문제해결전략 교수가 정서·행동장애 위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수업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| 김지원 | Master's Thesis |
2017 | 사회·정서학습을 활용한 소집단 활동이 초등 비장애형제의 자아개념 및 사회적 행동과 부모와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| 윤해림 | Master's Thesis |
2019 | 소집단 활동을 통한 가족중심 미래계획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청소년의 자기효능감과 자립역량, 부모의 자아탄력성과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| 정지희 | Doctoral Thesis |
2018 | 액션러닝 기반 학급차원 긍정적 행동지원 연수가 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학급관리실행, 행동문제해결력, 대인관계효능감 및 교사의 인식과 수행에 미치는 영향 | 심은정 | Doctoral Thesis |
2020 | 인터넷 카페를 활용한 놀이코칭이 어머니의 반응적 상호작용행동과 어머니-장애유아 간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이후민 | Master's Thesis |
2012 | 자기조절 전략개발(SRSD)을 활용한 반성적 쓰기 교수가 외현화된 정서·행동 문제를 가진 초등 특수학급 학생의 글쓰기 능력과 자기효능감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| 진미영 | Doctoral Thesis |
2009 | 자기표현증진 프로그램이 내면화된 정서문제를 가진 초등학교 장애아동의 발표행동 및 사회적 상호작용과 시작행동에 미치는 영향 | 정민지 | Master's Thesis |
2022 | 장애인 가족지원 요구 진단 도구 개발 | 고희선 | Doctoral Thesis |
2015 | 장애학생의 사회적 통합을 위한 ‘다층적 하모니 프로그램’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친사회성, 또래 수용도와 학급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| 김혜선 | Master's Thesis |
2020 | 지적장애 자녀와 지적장애 어머니가 포함된 가정을 위한 양육지원 실행연구 | 임보령 | Master's Thesis |
2020 |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사회정서역량 척도 개발 및 타당화 | 백예은 | Doctoral Thesis |
2009 | 초등학교 전이 지원 프로그램이 장애 유아의 학교 준비도와 어머니의 양육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| 전다혜 | Master's Thesis |
2015 | 특수학교차원 긍정적 행동지원 리더십팀을 위한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| 손유니 | Doctoral Thesis |
2012 | 특수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행동과 개별화교육목표 성취 및 학생 행동관리에 대한 교사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 | 김영란 | Doctoral Thesis |
2009 | 품앗이 부모자조활동이 장애아동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가족역량강화 및 가족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| 김예리 | Master's Thesis |
2010 |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대안학교 중등 학생들의 문제 행동, 삶의 질, 학교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| 여희영 | Master's Thesis |
2006 | 학급차원의 놀이 프로그램이 정서적으로 위축된 초등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이소연 | Master's Thesis |
2017 | 학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해 실시된 표적집단 중재 실행연구 | 김예리 | Doctoral Thesis |
2023 | 학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초등학생의 학업참여 행동, 사회정서역량 및 학교 분위기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| 김지영 | Doctoral Thesis |
2024 | 협력교수 기반 사회정서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유아의 사회성 기술과 정서조절에 미치는 영향 | 조경현 | Master's Thesis |
2014 |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의 학급차원 실행이 정서・행동장애 위험 유아의 사회성 기술, 문제행동, 일반유아와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문회원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