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 | PBL을 적용한 현대음악 창작 수업에 대한 사례 연구 | 유제원 | Master's Thesis |
2015 | 고등학교 1, 2학년 학생들의 음악 흥미도가 음악적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| 이영인 | Master's Thesis |
2015 | 관악합주 동아리 활동이 고등학생의 진로결정자기효능감과 진로태도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| 이정은 | Master's Thesis |
2015 | 관악합주 활동이 실업계 고등학생의 스트레스와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| 이윤경 | Master's Thesis |
2013 |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고등학교 학생 오케스트라 운영 실태 분석 | 김혜미 | Master's Thesis |
2012 |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원하는 서울·경기지역 학생 오케스트라의 운영실태 조사 | 정수현 | Master's Thesis |
2018 | 교육실습 유무에 따른 중등예비음악교사의 음악교수불안 및 음악교수효능감의 차이 | 윤언경 | Master's Thesis |
2017 | 교육실습경험이 예비중등음악교사의 교수내용지식(PCK)과 음악교육신념에 미치는 영향 | 정자현 | Master's Thesis |
2011 | 다문화 음악교육 석사학위논문의 경향 분석 (1994~2010) | 허정은 | Master's Thesis |
2013 | 달크로즈 교수법을 적용한 중학교 3학년 민요 지도방안 | 이미소 | Master's Thesis |
2019 | 대구지역 중학교 자유학기제 음악 프로그램 인식 및 만족도 | 김민경 | Master's Thesis |
2012 | 대안 분야 중학교 과정의 음악 교육 실태 | 민경희 | Master's Thesis |
2013 | 대안학교와 일반중학교 음악수업이 중학교 2,3학년생의 정서지능 및 인성에 미치는 영향 비교 | 김민경 | Master's Thesis |
2018 | 대학 아마추어 밴드 동아리 구성원의 음악적 경험에 대한 사례연구 | 이혜미 | Master's Thesis |
2013 | 대학 음악 전공자들의 자기효능감과 연주자신감의 상관관계 | 심소연 | Master's Thesis |
2014 | 대학평생교육원 음악교육 수강생의 참여동기가 참여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인옥 | Master's Thesis |
2012 | 반복학습이 음악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소진 | Master's Thesis |
2012 | 방과 후 특기 적성 음악 프로그램 참여 실태 및 학생 인식 | 윤애지 | Master's Thesis |
2015 | ‘배움의 공동체’에 기반한 혁신학교의 음악수업 사례연구 | 공현주 | Master's Thesis |
2014 | 서울·경기 지역 예술 중·고등학교 전문음악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 조사 | 신지은 | Master's Thesis |
2011 | 스토리보드를 활용한 무소르그스키 「전람회의 그림」 감상 지도방안 및 적용 | 강샤론 | Master's Thesis |
2018 | 악기지원사업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의 경험에 대한 의미 탐색 | 조은영 | Master's Thesis |
2012 | 예술강사 지원사업에 대한 초등학교 국악강사의 인식조사 | 김경림 | Master's Thesis |
2015 | 예술고등학교 음악과 학생들의 진로준비행동과 진로개발역량의 상관관계 | 장지영 | Master's Thesis |
2012 | 오디에이션학습이 음악인지능력과 음악수업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| 고승희 | Master's Thesis |
2011 | 오르프 교수법을 적용한 영산회상 지도방안 | 강은혜 | Master's Thesis |
2011 | 음악과 국사교과를 통합한 고등학교 1학년 조선후기음악 교수-학습 방안 | 홍혜진 | Master's Thesis |
2017 | 음악교사의 교수유형이 중학생의 음악흥미에 미치는 영향 | 정유진 | Master's Thesis |
2015 | 음악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아동정서발달서비스의 운영실태 및 만족도 연구 | 전보람 | Master's Thesis |
2016 | 음악대학 학생들의 진로장벽이 진로태도성숙 및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| 이슬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