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 | 5-9세 고기능 자폐아동의 대화상대자에 따른 경어법 조율 능력 | 이명희 | Master's Thesis |
2023 | A Comparative Validation Study of Video-conferencing and ChatBot-based Tele-assessment Administration for Evaluating Indirect Pragmatic Expression in School-aged Children | 신준영 | Master's Thesis |
2019 | AAC for Registered Intermediaries in Assisting Victims with Complex Communication Needs | 김유진 | Master's Thesis |
2014 | AAC 그림 상징 표현 과제에 나타난 지적장애아동의 논항구조에 따른 어순 전략 수행도 특성 | 신유영 | Master's Thesis |
2017 | AAC 그림상징 유형에 따른 지적장애 아동의 동작 및 상태 상징인식 비교 연구 | 연석정 | Doctoral Thesis |
2022 | AAC 매체 유형 및 메시지 오류 유형에 따른 의사소통 상대자의 해석 정확도 및 수용도 연구 | 최지우 | Master's Thesis |
2024 | AAC 재난 대비 중재 프로그램 개발 및 재난 대비 의사소통 행동과 재난 표현 어휘력에 미치는 중재 효과 | 한선경 | Doctoral Thesis |
2019 | ADHD 아동과 일반 아동의 과제 유형에 따른 음운인식과 철자쓰기 간의 관계 | 김연경 | Master's Thesis |
2015 | ALS 환자의 의사소통 어려움 및 지원 요구에 관한 질적 연구 | 박은영 | Master's Thesis |
2015 | CPLC 체크리스트를 통한 어휘 발달 지연 위험군(at risk) 취학 전 아동의 화용 능력 분석 | 한승희 | Master's Thesis |
2016 | Cultural Differences on the Recognition of Social Word AAC Graphic Symbols between Korean and American Undergraduate Students | 강로원 | Master's Thesis |
2021 | IT 기반 화용언어 중재에 대한 다문화언어발달지도사의 인식 및 요구 분석 | 윤소정 | Master's Thesis |
2015 | PC 및 휴머노이드 로봇을 이용한 감정 이야기 중재가 고기능 자폐아동의 감정 어휘 표현에 미치는 영향 | 정민경 | Master's Thesis |
2015 | The Effect of Robot-Assisted Phonological Awareness Training on Invented Spelling for Children with Reading Disorders | 문은정 | Master's Thesis |
2016 | The Effects of Robot- and Computer- based Intervention on Learning Action Word Symbols of AAC for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. | 최은정 | Master's Thesis |
2021 |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쓰기훈련 앱을 활용한 형태지식 및 음운규칙 중재가 쓰기부진 아동의 자소-음소 불일치 어절쓰기에 미치는 영향 | 김효희 | Master's Thesis |
2018 | 게이미피케이션(Gamification) 기반의 읽기 훈련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중재가 저학년 읽기부진 아동의 단어재인 능력에 미치는 효과 | 장예영 | Master's Thesis |
2016 | 고기능 자폐 아동과 일반아동의 대화상대자 및 대화기능에 따른 완곡한 표현 특성비교 | 차윤희 | Master's Thesis |
2016 | 고기능 자폐 아동의 SNS 대화 맥락에서 유생성에 따른 이모티콘 정서 표현 능력 및 선호도 분석 | 이수현 | Master's Thesis |
2018 | 고기능 자폐 아동의 점화유형에 따른 이야기 다시 말하기 수행능력 | 김태은 | Master's Thesis |
2016 | 고기능 자폐 아동의 표정단서 유무에 따른 간접화행 이해 | 황현주 | Master's Thesis |
2015 | 고기능 자폐 아동의 화용적 운율 여부에 따른 아이러니 이해 | 김지원 | Master's Thesis |
2023 | 고기능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의 텍스트 추론 능력과 읽기이해 능력 간의 관계 | 임지민 | Master's Thesis |
2017 | 고기능자폐 아동과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이야기 정보 전달 능력 및 의미와 화용 오류 특성 비교 | 김소망 | Master's Thesis |
2013 | 다문화가정 아동의 표현어휘발달 관련 변인에 대한 종단연구 | 김정은 | Master's Thesis |
2020 | 다중언어적 평가요소에 따른 5~7세 말소리장애 아동의 철자쓰기 발달 특성 연구 | 강진경 | Doctoral Thesis |
2017 | 말 늦은 아동의 무의미 동사 빠른의미연결에 나타난 교차상황적 통계학습전략 사용 특성 | 김하영 | Master's Thesis |
2018 | 말 늦은 아동의 무의미 동사에 대한 빠른의미연결 및 작업기억 특성 | 김은선 | Master's Thesis |
2018 | 말 늦은 아동의 정보단서 유형에 따른 빠른 의미연결 수행력 및 유지 능력 | 채은초 | Master's Thesis |
2013 | 맥락 및 운율에 따른 고기능자폐 아동의 정서 이해 특성 | 김찬희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