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6 | 서술형 평가를 강조한 중학교 수학수업에서 나타난 학생들의 반응과 변화 분석 | 서수정 | Master's Thesis |
2014 | 서울 지역 중학생의 수학의 문화성과 가치인식 연구 | 양윤진 | Master's Thesis |
2017 | 수열의 극한 단원에서 SOLO 분류법을 활용한 개별화 수업 사례 연구 | 최신애 | Master's Thesis |
2005 | 수준별 학습지를 이용한 수학 수업의 효과 | 윤경은 | Master's Thesis |
2004 | 「수학 8-나」도형의 닮음 지도에서 협동학습의 효과 | 송륜진 | Master's Thesis |
2004 | 수학 <7-나 단계> 도형 단원에서 활동중심 수업의 효과 | 최은진 | Master's Thesis |
2013 | 수학 교과서의 다문화적 요소 비교 연구 | 김혜미 | Master's Thesis |
2003 | 수학 학습부진아의 유형별 처치를 통한 효과분석 | 윤효진 | Master's Thesis |
2016 | 수학사 활용에 대한 예비교사 인식과 중학교 수학 교과서의 묵시적 수학사 활용 유형 | 이지수 | Master's Thesis |
2017 | 수학사를 활용한 고등학교 2학년 구분구적법 교수-학습에 대한 사례연구 | 정주희 | Master's Thesis |
2019 | 수학의 정의적 영역 성취 향상을 위한 실생활 수학 주제 프로젝트 수업 구성 및 적용 | 김진영 | Master's Thesis |
2012 | 수학적 연결성 관점에서의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| 김지예 | Master's Thesis |
2010 | 수학적 정당화 유형 분석 | 민정현 | Master's Thesis |
2004 |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컴퓨터 활용수업이 수학기피성향에 미치는 영향 | 감민정 | Master's Thesis |
2016 | 역사 발생적 원리에 따른 미적분Ⅰ 수열의 극한 단원 수업 구성 및 적용 연구 | 송지혜 | Master's Thesis |
2017 | 우리나라 시기별 교육과정과 2009개정 기반 고등학교 수학 수업 사례에서 나타난 수학 용어·기호의 변화와 일치도 연구 | 권서영 | Master's Thesis |
2009 | 전문계고 컴퓨터그래픽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적 연결성을 강조한 수학 교수·학습 자료의 개발 | 우영희 | Master's Thesis |
2009 | 점진적 수학화에 기초한 음수 지도 | 한영희 | Master's Thesis |
2018 | 중학교 1학년 통계 단원의 원격화상수업 설계 및 적용 사례 연구 | 엄희애 | Master's Thesis |
2004 | 중학교 수학 교과서에 나타난 문장제의 소재 분석 | 洪榮美 | Master's Thesis |
2005 |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에 관한 오류 유형분석 및 교정지도 | 李和姸 | Master's Thesis |
2011 | 초등수학에서 등호 개념 지도를 위한 교사 지식에 관한 연구 | 오지혜 | Master's Thesis |
2014 | 통합교육과정 관점에서의 중학교 1학년 수학교과서 분석 | 이근영 | Master's Thesis |
2010 | 학습 부진 학생의 유사 문제 만들기 | 문혜인 | Master's Thesis |
2006 | 학습자 특성에 따라 블렌디드-러닝이 중학교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| 전정하 | Master's Thesis |
2012 |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 측면에서 RME 학습교재 사용의 효과 | 백미영 | Master's Thesis |
2010 | 한국, 싱가포르, 인도 수학교과서의 방정식 단원 비교연구 | 지현정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