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 | 고등학교 교과별 과목 구분의 유형 분석 | 변미나 | Master's Thesis |
2013 | 공무원 교육훈련 개선 과정에 나타난 문제점 분석 | 김주리 | Master's Thesis |
2020 | 과목선택 지도방안에 대한 고등학교 교사의 인식 | 정혜수 | Master's Thesis |
2017 | 교과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| 이나연 | Master's Thesis |
2017 | 교사들의 교과 연계 NIE 수업 경험에 대한 사례 연구 | 서영미 | Master's Thesis |
2017 | 교사의 EBS 수능 영어 교재 활용 경험에 대한 연구 | 문해란 | Master's Thesis |
2014 | 교사의 학년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에 대한 사례 연구 | 이효인 | Master's Thesis |
2009 | 교원평가제의 평가내용 및 평가주체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연구 | 이선민 | Master's Thesis |
2012 | 교육과정 자율화 방안에 대한 인식과 교사 수준의 교육과정 자율권 발휘 실태 및 요구 | 박희경 | Master's Thesis |
2010 | 교육과정 자율화 실천 방안에 대한 초등 교사들의 인식 | 김선영 | Master's Thesis |
2014 |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 성장 | 한신영 | Master's Thesis |
2016 | 국가직무능력표준(NCS) 적용 재직자 직업능력개발 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발전방향 연구 | 구은정 | Master's Thesis |
2017 | 대입전략으로 홈스쿨링을 선택한 고교 자퇴생들의 학습에 대한 인식 | 윤의정 | Master's Thesis |
2010 | 방과후 학교에 대한 중학교 교사들의 인식 조사 | 정옥희 | Master's Thesis |
2003 |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교과서에 반영된 지역 특수성 연구 | 김경희 | Master's Thesis |
2018 | 사회통합 통일교육의 방향 탐색 | 강애리 | Master's Thesis |
2020 | 선택중심 교육과정 경험에 비추어 본 고교학점제 시행의 준비 과제 탐색 | 윤보연 | Master's Thesis |
2013 | 역량기반 교육의 학교 적용 사례 탐색 | 최은주 | Master's Thesis |
2017 | 유치원·초등학교 교육과정 연계에 대한 유아교사와 초등교사의 인식 | 이지혜 | Master's Thesis |
2012 | 유치원에서의 영어교육에 대한 협력교수(Co-teaching) 사례연구 | 차경희 | Master's Thesis |
2005 | 의학교육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운영 실태와 효과에 대한 학생 인식 조사 | 정재은 | Master's Thesis |
2014 | 장애유아의 수행능력에 기초한 개별일상생활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에 대한 사례연구 | 홍수진 | Master's Thesis |
2011 | 종교교사들의 종교교육관과 종교수업운영 실태 분석 | 임고운 | Master's Thesis |
2004 | 중소도시 초등학교 특기 · 적성 교육의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| 신혜란 | Master's Thesis |
2014 |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특징 | 신지윤 | Master's Thesis |
2009 | 초등학교 교사의 학급경영에 대한 학부모의 기대와 정보습득 분석 | 차진녕 | Master's Thesis |
2013 | 초등학교 입학 초기 적응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 인식 | 김다미 | Master's Thesis |
2012 | 특성화고 교육과정 컨설팅에 관한 사례연구 | 이은주 | Master's Thesis |
2017 | 평생교육으로서의 문화적 문해 교육에 대한 일반 성인들의 인식 조사 | 김애린 | Master's Thesis |
2010 | 학교 교육과정 자체 평가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연구 | 문지현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