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 | 가상현실 학습몰입을 유도하는 어포던스 기반 의료 술기 교육콘텐츠 개발 연구 | 황효현 | Doctoral Thesis |
2017 | 개인화 서비스 제공 과정의 시각화가 수용의도 및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| 김형선 | Master's Thesis |
2012 | 개인화를 통한 시니어세대의 IPTV 화면 UI 연구 | 조정선 | Master's Thesis |
2019 | 건강관리 습관형성을 돕는 걷기운동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UX디자인 연구 | 이유정 | Master's Thesis |
2014 | 게이미피케이션(Gamification)을 활용한 모바일 기부 앱 연구 | 김현수 | Master's Thesis |
2008 | 공연 예술에서의 영상 미디어 활용 연구 | 김아영 | Master's Thesis |
2014 | 균형적 언어 접근법을 이용한 한글 교육 앱북 제안 | 주유빈 | Master's Thesis |
2015 | 그림자를 이용한 미디어 퍼포먼스 영상 제작 연구 | YU NAN | Master's Thesis |
2009 | 글로벌 캐릭터를 위한 브랜드 관리모형 연구 | 안희숙 | Master's Thesis |
2017 | 길맹 보행자를 위한 모바일 지도 어플리케이션 연구 | 황미연 | Master's Thesis |
2016 | 뉴 시니어(new-senior) 세대의 영화 예매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영화 예매 어플리케이션 제안 | 권민정 | Master's Thesis |
2007 | 도시 공간에서의 디지털 공공미술에 관한 연구 | 최유미 | Master's Thesis |
2011 | 동양화 기법을 적용한 3D 애니메이션의 공간표현 연구 | 남혜원 | Master's Thesis |
2021 | 디지털 인터랙티브 공연의 관객 상호작용성 유형과 적용에 관한 연구 | 김아영 | Doctoral Thesis |
2014 | 로봇전자키트를 활용한 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| 장지은 | Master's Thesis |
2018 | 마크 로스코 회화에서 나타난 빛과 색을 이용한 무대 영상 표현 연구 | 최윤영 | Master's Thesis |
2013 |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적용한 유아용 앱북의 사용자 행태 연구 | 박나영 | Master's Thesis |
2019 | 모바일 AR 인테리어 콘텐츠에서 어포던스 이론에 따른 사용자 경험 개선 연구 | 양지선 | Master's Thesis |
2010 | 문화코드를 반영한 웹사이트(디자인) 개발에 관한 가이드라인 연구 | 차수민 | Master's Thesis |
2015 | 미술 전시 관람객의 작품 감상 활성화를 위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| 김가영 | Master's Thesis |
2021 | 미술가의 정체성 형성 분석을 통한 미술영재의 정체성 구축 방향 연구 | 이현민 | Doctoral Thesis |
2009 | 반응중심학습모형을 적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초등학생의 상상력 증진에 미치는 영향 | 소정민 | Master's Thesis |
2019 | 변신 소녀 애니메이션에서 나타난 변신 연출 연구 | 김소림 | Master's Thesis |
2012 | 부모의 내적상태에 따른 니즈를 반영한 영·유아 관리 서비스 사용자 경험 디자인 연구 | 이혜래 | Master's Thesis |
2013 | 사용자경험 기반의 청소년 대상 소셜네트워크게임(SNG) 제안 | 김규정 | Master's Thesis |
2013 | 사용자조사 기법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UI 디자인 연구 | 김경연 | Master's Thesis |
2013 | 사회보장성카드의 개선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연구 | 최유미 | Master's Thesis |
2009 | 성공적인 푸드 비즈니스를 위한 디자인프로세스와 시각디자이너의 역할 | 박지은 | Master's Thesis |
2007 | 성교육 애니메이션 표현연구 | 박세경 | Master's Thesis |
2023 | 순환학습 모형을 활용한 한어병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연구 | YU, NAN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