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92 | Piaget이론에 기초한 국민학교 1학년 활동 중심 수학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| 閔泓子 | Master's Thesis |
2011 | The creativity of Korean leaders and its implications for creativity education | 조연순; 정혜영; 최규리 | Article |
2013 | The emergence of student creativity in classroom settings: A case study of elementary schools in korea | 조연순; 정혜영; 최규리 | Article |
1992 | 개념적 접근방법에 의한 국민학교 음악감상 프로그램 모형 개발 및 적용 | 최은주 | Master's Thesis |
2004 | 과학에서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아동의 메타인지와의 관계 | 박주연 | Master's Thesis |
1994 | 교사의 수업행동에 대한 교사평정과 학생평정, 학업성취와의 관계 | 김난령 | Master's Thesis |
2012 | 국내 창의성 교육 관련 논문 분석을 통한 창의성 교육 연구의 동향 및 의미 탐색 | 정지은 | Master's Thesis |
1989 | 국민학교 6학년 아동의 가치관에 관한 연구 | 박행자 | Master's Thesis |
1988 | 국민학교 6학년 아동의 지적발달 수준과 「자연」교과 내용의 수준 비교 연구 | 김영희 | Master's Thesis |
1992 | 국민학교 교사와 아동의 환경교육에 대한 인식 및 태도에 관한 연구 | 한영은 | Master's Thesis |
1986 | 국민학교 교사의 국어 사회과 질문 유형에 관한 조사 연구 | 안경희 | Master's Thesis |
1989 | 국민학교 국어교과서에 수록된 위인들의 잠재적 의미 | 김인전 | Master's Thesis |
1994 | 국민학교 산수과 소수학습에서 구체물 자료 적용의 효과 연구 | 김자영 | Master's Thesis |
1994 | 국민학교 아동의 어림셈 능력과 전략 분석 | 김성희 | Master's Thesis |
1990 | 국민학교 학습부진아 지도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| 전성화 | Master's Thesis |
1983 | 그룹 게임을 통한 아동의 인지발달에 관한 연구 | 양승경 | Master's Thesis |
2012 | 문제중심학습 과정에서 나타나는 학습자의 교과 통합양상의 분석 | 이원경 | Master's Thesis |
1989 | 사회계층의 측면에서 본 학업성적과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 관계 | 이붕희 | Master's Thesis |
1986 | 서울시내 공립국민학교 클럽활동 인식 및 운영에 관한 조사연구 | 曺賢純 | Master's Thesis |
1988 | 선교원교육의 운영현황에 관한 연구 | 이형순 | Master's Thesis |
2011 | 수업 중 '예측하지 못한 순간'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대응 | 우재경 | Doctoral Thesis |
2010 | 수업에 몰입하는 아동의 경험과 교사의 수업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 | 임현화 | Doctoral Thesis |
1989 | 아동의 인지양식과 우연학습간의 관계 | 오윤희 | Master's Thesis |
1986 | 유아기 아동의 보존 및 분류능력과 역할수용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| 이미진 | Master's Thesis |
1984 | 유아의 구두어휘 능력과 친구간의 인기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| 한선희 | Master's Thesis |
1986 | 유아의 논리적 추리능력발달에 관한 연구 | 박정옥 | Master's Thesis |
1985 | 유아의 방향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| 윤경숙 | Master's Thesis |
1987 | 유아의 요리활동이 열에너지 및 변화 개념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 | 정순자 | Master's Thesis |
1990 | 유치원 수학 학습자료의 활용현황에 관한 연구 | 김명리 | Master's Thesis |
2002 | 재량활동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운영실태 조사 | 홍은경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