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 | 대학 e-포트폴리오 활용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 사용효능감과 시스템품질 인식에 대한 구조관계 규명 | 한정선 | Doctoral Thesis |
2017 | 대학생용 세계시민의식 (Global Citizenship) 척도 개발 | 윤성혜 | Doctoral Thesis |
2015 |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지지와 자기효능감의 구조관계 규명 | 강민정 | Master's Thesis |
2015 | 대학생의 창의ㆍ인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간의 구조관계 규명 | 임현진 | Doctoral Thesis |
2015 | 대학생의 학교환경 인식수준에 따른 자기효능감, 사고력, 창의성 간의 구조관계 비교 | 백가영 | Master's Thesis |
2017 | 대학수업에 활용된 플립러닝의 효과 분석 | 김도희 | Master's Thesis |
1976 | 동물실험에 의한 한국산 海藻食品의 消化率에 관한연구 | 강명희 | Master's Thesis |
2017 | 동작인식게임 활용학습에서의 신체운동지능, 언어지능, 몰입, 학습성과 간 경로분석 | 류은진 | Doctoral Thesis |
2006 | 블렌디드 러닝 환경에서 학습모드 및 형태별 학업성취도에 대한 감성지능의 예측타당도 검증 | 구나현 | Master's Thesis |
2017 | 비영리조직의 성과에 대한 경력개발과 조직지원인식의 영향관계 규명 | 남미주 | Master's Thesis |
2011 | 사이버대학생의 교수실재감, 학습실재감, 학습성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| 김나연 | Master's Thesis |
2011 | 사회과 서책형교과서 활용 수업과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따른 학습효과 비교 | 송윤희 | Doctoral Thesis |
2022 | 사회서비스 전달체계에 대한 공법적 연구 | 강명희 | Doctoral Thesis |
2015 | 상담자의 내현적 자기애 성향에 따른 역전이 감정 및 행동 | 강명희 | Master's Thesis |
2016 |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초등학교 스마트 교육에서 학습 성과에 대한 학습자 특성의 예측력 분석 | 이영미 | Master's Thesis |
2015 | 스토리텔링으로 진행된 중학교 과학 수업의 효과 분석 | 김유나 | Master's Thesis |
1995 | 앵커드 수업(Anchored instruction)이론을 적용한 컴퓨터학습프로그램의 효과적 활용에 관한 연구 | 崔熙庚 | Master's Thesis |
2006 | 온라인 강의에서 강사 제시 유형에 따른 인지적 실재감, 성취도, 학습 만족도 차이 규명 | 구한나 | Master's Thesis |
2010 | 온라인 토론학습에서 학습자가 인식한 튜터 역할, 사회적실재감, 학습성과 간의 관계 규명 | 이주진 | Master's Thesis |
2011 | 온라인 학습공동체에서 학습성과와 사회적 실재감 수준에 따른 상호작용 양상 규명 | 조주연 | Master's Thesis |
2006 | 온라인 학습활동과 학업성취도에 대한 학습자의 성격 특성(Big-Five Personality Trait)의 예측력 검증 | 심혜진 | Master's Thesis |
2013 | 외국어 학습에서 엠러닝 활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| 신은미 | Master's Thesis |
2010 | 웹 2.0 환경에서 국내 이러닝 교수설계자의 역량 분석 | 김미영 | Master's Thesis |
2012 | 웹 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과제가치의 과제실제성과 학습성과 간의 매개역할 규명 | 허보라 | Master's Thesis |
2006 | 웹 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 성격유형에 따른 상호작용과 학업성취도의 차이 | 전유신 | Master's Thesis |
2010 | 웹 시뮬레이션 활용 과학수업에서 학습성과에 대한 몰입과 인지적실재감의 예측력 검증 | 김혜선 | Master's Thesis |
2010 | 웹기반 PBL 환경에서 협력적 지식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팀 학습활동 특성 규명 | 김혜정 | Doctoral Thesis |
2006 |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의 실제성(Authenticity), 학습동기, 성취도와의 관계 규명 | 윤희정 | Master's Thesis |
2010 |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 성취목표지향성과 상호작용중심성, 성취도의 관계 규명 | 박효진 | Master's Thesis |
2010 | 웹기반 협력학습 성과에 대한 학습자 특성과 학습자 간 상호작용의 예측력 규명 | 엄소연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