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 |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에 제시된 핵심개념과 일반화된 지식에 대한 교사의 해석 및 실행 | 이예림 | Master's Thesis |
2023 | 개념적 이해를 위한 핵심 질문 기반 초등 사회과 교과서 재구성 및 탐구 수업 실행 | 이덕진 | Master's Thesis |
2021 |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인식 및 실행 양상에 대한 연구 | 임현영 | Master's Thesis |
2019 | 과정중심평가 전략을 통합한 초등 사회과 이해중심교육과정 설계 및 실행 | 선신의 | Master's Thesis |
2017 | 교사 학습을 지원하는 교육과정 문서의 활용 양상 분석 | 유지승 | Master's Thesis |
1995 |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도 실행형태 및 실행수준의 관계 | 최진영 | Master's Thesis |
2013 | 내용 영역 문해력 모델을 통합한 아동 문학 중심 사회과 교육과정의 개발 및 적용 | 이종아 | Master's Thesis |
2012 | 문화 간 감수성 발달을 위한 사회과 다문화 교육과정의 설계 및 적용 | 조현희 | Master's Thesis |
2018 | 비판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초등 사회과 프로그램 설계 및 적용 | 유소형 | Master's Thesis |
2020 | 서울형혁신학교의 학교혁신과정에 참여한 네 초등교사의 리더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| 이현숙 | Doctoral Thesis |
2017 | 성취기준 진술방식에 따른 교사들의 해석과 수업계획 | 김민정 | Master's Thesis |
2020 | 세계시민교육 관점에 따른 목표에 대한 초등 교육과정 성취기준 비교 및 교사의 중요도 및 실행도 인식 분석 | 도지민 | Master's Thesis |
2017 | 우리나라 및 해외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제시된 사회과 탐구기능 비교 분석 | 장혜인 | Master's Thesis |
2015 | 이해를 위한 음악과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 연구 | 최나영 | Doctoral Thesis |
2020 | 일반화된 지식의 학습을 위한 한국과 해외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분석 | 최슬기 | Master's Thesis |
2019 | 초등학교 교사학습공동체 리더 교사와 참여 교사의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| 오지연 | Doctoral Thesis |
2019 | 초등학교 교육과정 개발 담당교사의 학교 교육과정 개발 경험에 대한 연구 | 김여경 | Doctoral Thesis |
2018 |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정렬 분석 | 천현진 | Master's Thesis |
2014 | 초등학교에서의 교사학습공동체 발달 과정 및 영향 요인에 관한 사례 연구 | 한현지 | Master's Thesis |
2021 | 초등학생들의 협력적 문제해결 기능에 대한 중요도⋅실행도 인식 및 실행 양상 분석 | 권수연 | Master's Thesis |
2019 | 탐구기능 함양을 위한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설계 및 실행 | 류지선 | Master's Thesis |
2022 | 탐구기능을 반영하는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에 따른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 | 진예은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