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 | 학령전기 한국어-영어 이중언어아동의 언어성 작업기억훈련이 음운 인식, 단어 재인 및 작업기억과제 수행력에 미치는 효과 | KIM YOON AH | Master's Thesis |
2018 | 음성장애지수(Voice Handicap Index)의 문항별 분석을 통한 한국 트랜스젠더의 주관적 음성인식 특성 | 유영선 | Master's Thesis |
2018 |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언어중재가 학령전기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연결어미 산출에 미치는 영향 | 김지은 | Master's Thesis |
2018 | 말 늦은 아동의 정보단서 유형에 따른 빠른 의미연결 수행력 및 유지 능력 | 채은초 | Master's Thesis |
2018 | 고기능 자폐 아동의 점화유형에 따른 이야기 다시 말하기 수행능력 | 김태은 | Master's Thesis |
2018 |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격조사 중재가 학령전기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격조사 표현 및 발화길이에 미치는 영향 | 장경은 | Master's Thesis |
2018 | 언어 유형과 음소배열확률이 비단어 따라말하기 및 빠른의미연결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배경란 | Master's Thesis |
2018 | 학령전기 말더듬 아동 부모의 말더듬에 대한 고정관념, 양육스트레스와 양육태도 비교 | 국수연 | Master's Thesis |
2018 | 5-9세 고기능 자폐아동의 대화상대자에 따른 경어법 조율 능력 | 이명희 | Master's Thesis |
2018 | 부모교육을 통한 상호작용적 책 읽기 중재가 언어발달지연 아동과 부모의 상호작용 및 발화에 미치는 영향 | 송은 | Master's Thesis |
2018 | 학령기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이야기 읽기 이해력과 시선 추적기를 활용한 읽기 처리과정 분석 | 강시내 | Master's Thesis |
2018 | 게이미피케이션(Gamification) 기반의 읽기 훈련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중재가 저학년 읽기부진 아동의 단어재인 능력에 미치는 효과 | 장예영 | Master's Thesis |
2018 | 시청각 담화과제 KOPLAC을 통한 경도 지적장애 아동의 화용언어 특성 | 김현희 | Master's Thesis |
2018 | 말 속도 조절 능력 향상프로그램이 읽기상황에서 말더듬 아동의 유창성 및 말의 자연스러움에 미치는 영향 | 이다원 | Master's Thesis |
2018 | 신경언어장애군의 동사 중재를 위한 기계학습(machine learning) 기반 동사 의미역 특징 연구 | 박채원 | Master's Thesis |
2018 | Relative Clause Sentence Processing and Executive Function in Children with and without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(SLI) | 유지원 | Master's Thesis |
2018 | Differences of Early Semantic Relatedness between Late Talkers and Typically Developing Children | 김유미 | Master's Thesis |
2017 | 직업적 음성 사용인의 음성피로도 검사(Vocal Fatigue Index)와 음성장애지수(Voice Handicap Index)의 상관도 연구 | 김민주 | Master's Thesis |
2017 | 말 늦은 유아(late talker)와 일반 유아 주양육자의 직접발화 및 간접발화 비교 | 이지연 | Master's Thesis |
2017 | 의미역 제시 유형에 따른 실어증 환자의 의미역 및 동사 선택 수행력 | 정귀현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