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 | 어휘능력 및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학령기 저학년 아동의 화용언어 특성 | 전혜인 | Master's Thesis |
2019 | 어휘력 수준에 따른 중학년 다문화가정 아동의 음운 조작 능력과 낱말재인 및 철자 쓰기 능력 | 호유진 | Master's Thesis |
2015 |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문장 유사성에 따른 따라말하기 특성 | 김성희 | Master's Thesis |
2022 | 언어치료 전문가와 교사의 원격 협력을 통한 음운인식 및 파닉스 중재가 초등 저학년 읽기 부진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해독능력에 미치는 효과 | 안은솔 | Master's Thesis |
2015 | 언어치료사의 장애전담 보육교사 AAC 지원 프로그램이 중도‧중복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| 고혜정 | Master's Thesis |
2021 | 원격 부모 코칭을 통한 어휘 의미 활용 중재 방법이 다문화가정 아동의 속담 이해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전지현 | Master's Thesis |
2023 | 위치-상황 기반 SGD AAC 중재가 복합적인 의사소통 요구가 있는 청소년의 의사소통 기술 습득에 미치는 효과 | 한나경 | Master's Thesis |
2023 | 위치·상황 기반 AAC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지역사회중심 스크립트 중재가 CCN을 지닌 성인의 의사소통 능력 및 자기결정 기술에 미치는 효과 | 유성아 | Master's Thesis |
2014 | 음성 산출 AAC의 문장예측 기능(CSS-S)이 문장생성 속도 및 정확도에 미치는 효과 | 정유경 | Master's Thesis |
2023 | 음운 인식을 활용한 온라인 책 읽기 중재가 읽기 부진 아동의 영어 단어 재인 및 음운 인식에 미치는 효과 | 최소라 | Master's Thesis |
2016 | 음운인식 및 음운 작업기억 훈련이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부진 아동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| 김지윤 | Master's Thesis |
2013 | 이야기 과제 양식(읽기, 듣기, 애니메이션 보기)에 따른 언어학습장애아동의 추론 능력 | 백재은 | Master's Thesis |
2015 | 인공 문법 학습(AGL) 과제를 통한 읽기장애 아동의 명시적 학습능력과 암묵적 학습능력 | 박예지 | Master's Thesis |
2014 | 인공와우이식 아동의 유추추론 능력이 어휘빈도에 따른 이음절 단어지각에 미치는 효과 | 한세은 | Master's Thesis |
2015 | 인공와우이식 아동의 청각적 작업기억 과제 수행능력과 언어능력의 관계 | 조경은 | Master's Thesis |
2021 | 자기교정 전략을 적용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종성 철자쓰기 훈련 중재가 쓰기부진 아동의 철자쓰기에 미치는 영향 | 황고은 | Master's Thesis |
2019 | 잠재프로파일분석을 적용한 5~7세 아동의 언어능력에 따른 집단 탐색 | 이현정 | Doctoral Thesis |
2020 | 저학년 한국-베트남 다문화가정 아동의 읽기 및 쓰기에 나타나는 한국어 연음규칙 적용 특성과 부모의 한국어 능력과의 상관연구 | 김선경 | Master's Thesis |
2022 | 정보제공 유형에 따른 다문화가정 어머니의 언어 선별 평가 어플리케이션 이해도 및 만족도 연구 | 이은진 | Master's Thesis |
2017 | 중국인 어머니의 한국어 표현어휘능력에 따른 다문화가정 자녀의 한국어 어휘능력 및 화용언어능력 | 김은혜 | Master's Thesis |
2016 | 지적장애 청소년의 비단어 따라말하기와 음운인식 수행능력 | 정지원 | Master's Thesis |
2019 | 철자 빠른의미연결 과제를 통한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부진 아동의 철자인식 특성 | 김아름 | Master's Thesis |
2018 | 초등학교 2 - 4학년 아동의 읽기 자동성 및 운율성과 읽기이해 관계 | 이지연 | Master's Thesis |
2020 | 초등학교 저학년 고기능 자폐 아동의 질문유형 및 자극유형에 따른 아이러니 이해 능력과 마음이론과의 관계 | 최수영 | Master's Thesis |
2018 | 초등학교 저학년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연결어미 인식 능력 | 박지혜 | Master's Thesis |
2020 | 취학 전 표현언어부진 아동과 일반 아동이 사용하는 제스처와 발화의 관계 특성 비교 | 최수진 | Master's Thesis |
2024 | 취학전 아동의 대면 및 원격검사 실시방법에 따른 PRES 언어검사 수행력 비교 | 김임순 | Master's Thesis |
2014 | 태블릿 PC 기반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어휘 선택 경로가 일반 및 지적장애 아동의 어휘 표현 정확도 및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| 이유경 | Master's Thesis |
2021 | 통합 파닉스 및 음운규칙 중재가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아동의 단어 읽기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이유진 | Master's Thesis |
2019 | 학령기 고기능 자폐범주성장애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텍스트 추론 이해 능력 | 김태림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