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 | 자기결정 구성요소를 적용한 역할놀이 프로그램이 유치원 통합학급 유아들의 자기결정과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| 기현정 | Master's Thesis |
2024 | 발달장애 학생의 청소년기 비장애 형제자매가 인식하는 역할과 지원 요구 | 임수지 | Master's Thesis |
2024 | 진로와 직업 교과와 연계한 사회성 기술 교수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특수학급 장애학생의 사회성과 대인관계 및 직업 준비도에 미치는 영향 | 이정현 | Master's Thesis |
2024 | 발달장애 아동의 초등학교 전환 준비에 대한 학부모와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사의 경험과 지원요구 고찰 | 김지민 | Master's Thesis |
2024 | 전략적 읽기 협동학습 프로그램이 특수학급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읽기 성취도, 읽기 흥미도 및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| 조유미 | Master's Thesis |
2024 | 브이로그 제작 중재가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디지털 일상 기록 기술에 미치는 영향 | 이서진 | Master's Thesis |
2024 | 실천중심 성격강점 프로그램이 특성화고등학교 전공과 발달장애 학생의 자기결정, 자아존중감 및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| 신윤수 | Master's Thesis |
2023 | 발달장애 아동과 학부모, 교사가 협력하는 초등학교 적응 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실행연구 | 오지현 | Master's Thesis |
2023 | 지체중복장애 중·고등학생의 자립생활 교육의 중요도와 실행도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| 유승희 | Master's Thesis |
2023 | 선호도 활용 놀이를 통한 학급차원의 또래 중재가 일반 유아의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이예슬 | Master's Thesis |
2023 | 성인기 전환 과정에서 지체중복장애인 당사자, 부모, 교사의 자기결정 경험 및 지원 요구 탐색 | 명교은 | Master's Thesis |
2023 | 장애학생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 운영에 대한 특수교사 및 관련 전문가의 경험과 지원요구 탐색 | 나은경 | Master's Thesis |
2023 | 선배 멘토링을 활용한 진로교육이 전환기 지적장애 학생의 진로결정 자기효능감, 진로설계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진혜원 | Master's Thesis |
2023 | 협력교수를 통한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특수학교 발달장애 고등학생의 사회정서적 역량 및 공동체 의식과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| 이아롬 | Master's Thesis |
2023 | 학년 단위의 긍정적 행동지원에서 실시된 보편적 지원이 특수학교 중학생의 사회성 기술과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| 안해님 | Master's Thesis |
2023 |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적용한 생태전환교육이 특수학교 발달장애 고등학생의 생태감수성과 생태시민성에 미치는 영향 | 이서정 | Master's Thesis |
2022 | 자기일과 계획하기 교수가 시설에 거주하는 지체중복장애학생의 자유시간 일과 활동 계획하기와 지원된 자기주도행동에 미치는 영향 | 김주리 | Master's Thesis |
2022 | 문제중심학습을 적용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환경태도와 협동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정희진 | Master's Thesis |
2022 | 발달장애 성인, 부모, 관리자, 특수교사가 경험한 발달장애 성인의 취업 현실과 고용유지를 위한 지원 요구 고찰 | 안경숙 | Master's Thesis |
2022 | 부모 협력 기반 성교육이 장애 초등학생의 성지식과 부모-자녀의 성 관련 의사소통에 대한 부모 인식에 미치는 영향 | 소예지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