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1 | AAC 대화상대자 훈련이 중도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술 습득과 어머니의 의사소통 중재기술 사용에 미치는 효과 | 김정연 | Master's Thesis |
2016 | AAC 도구를 활용한 Tablet PC 기반 그림책 읽기활동이 정신지체 학생의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| 한연이 | Master's Thesis |
2004 | IEP 개발시 전환(transition) 요소에 대해 교사가 인식하는 중요도와 실행도에 관한 조사 | 이영선 | Master's Thesis |
2022 | 가정과 연계한 놀이중심 반응적 상호작용 전략교육이 주 양육자의 반응적 상호작용 행동과 발달지체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정지현 | Master's Thesis |
2017 | 가정과 연계한 자기일과 계획하기 교수가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자기일과 계획하기 및 자기주도활동 수행과 자기결정행동에 미치는 영향 | 김소연 | Master's Thesis |
2012 | 가정과 학교의 협력을 통한 멀티미디어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 아동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| 김경민 | Master's Thesis |
2008 |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한 중심축 반응 훈련(Pivotal Response Training)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의 공동관심(Joint Attention) 행동에 미치는 영향 | 채유선 | Master's Thesis |
2008 |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유아의 저녁 일과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| 문회원 | Master's Thesis |
2018 | 가족과 함께하는 예방-교수-강화(Prevent-Teach-Reinforce for Families) 프로그램이 중도장애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| 김영아 | Master's Thesis |
2003 | 가족이 참여하는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| 이화영 | Master's Thesis |
2010 | 가족이 참여하는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장애학생의 자기결정 및 부모의 스트레스, 양육효능감,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| 정지희 | Master's Thesis |
2020 | 가족협력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전환기 중도장애학생의 자기결정 및 전환목표달성과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| 강하늘 | Master's Thesis |
2004 | 갈등 해결 프로그램이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과의 대인간 갈등 해결 전략 사용에 미치는 영향 | 장유영 | Master's Thesis |
2015 | 갈등해결중심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갈등해결전략 사용과 학교폭력에 대한 태도 및 장애학생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| 이지은 | Master's Thesis |
2019 | 강점기반 행복증진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아동 어머니의 양육 스트레스와 양육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| 이민희 | Master's Thesis |
2008 | 강화된 환경중심 의사소통 중재 적용을 위한 어머니 교육이 어머니의 의사소통 중재기술 및 발달지체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김지현 | Master's Thesis |
2019 | 개별화교육계획 참여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장애학생의 개별화교육계획 참여 지식과 기술 및 자기결정력에 미치는 영향 | 우세진 | Master's Thesis |
2007 | 개별화된 보조공학을 적용한 기초직업기술교수가 중도 뇌성마비인의 사진 촬영 및 편집 기술 습득에 미치는 영향 | 강고운 | Master's Thesis |
2021 | 개별화전환계획(ITP) 참여 증진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장애학생의 개별화전환계획 지식 및 회의기술, 자기결정력에 미치는 영향 | 황미정 | Master's Thesis |
2020 |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프로그램이 중도장애학생부모의 개별화교육계획에 대한 태도 및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| 박은해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