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 | 다문화 인식 변화를 위한 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 수업 설계 및 적용 | 손세미 | Master's Thesis |
2014 | 다양한 표상활동 중심 분수학습에서의 관계적 이해, 분수 이해력 및 수학적 태도에 관한 연구 | 안지선 | Master's Thesis |
2008 | 다중지능이론에 근거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개발 | 신성희 | Master's Thesis |
2010 | 도덕판단력의 향상을 위한 실생활의 가치갈등 사례를 활용한 도덕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| 허지선 | Master's Thesis |
2002 | 독서지도 프로그램이 아동의 독해력과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| 김미영 | Master's Thesis |
2003 | 독해력과 자기조절학습 전략 신장을 위한 초등학교 5학년 읽기 프로그램 개발 | 김예진 | Master's Thesis |
2002 | 동료교수학습을 적용한 연산 문제해결 전략과 문제해결 태도에 관한 사례연구 | 이현숙 | Master's Thesis |
1993 | 동물전래동화의 주제 및 모티프 분석 | 강순재 | Master's Thesis |
2002 | 동시를 통한 총체적 언어접근에서 나타난 양상 분석 : 언어적, 음악적, 미술적 요소를 중심으로 | 황영미 | Master's Thesis |
1995 | 동화 읽어주기에 있어서 교사의 질문유형에 따른 아동의 창의성 증진에 관한 연구 | 허근 | Master's Thesis |
2000 | 동화 활용 음악 학습 프로그램 개발 | 유현정 | Master's Thesis |
2005 | 메타인지 전략을 활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수학적 추론과 표현에 미치는 효과 | 최은희 | Master's Thesis |
1976 | 면담사태와 토의사태에서 분석된 도덕성 발달수준의 차이 | 許敬賢 | Master's Thesis |
1988 | 무관성 정보문항 제공이 문항반응에 미치는 영향 | 박미경 | Master's Thesis |
2014 | 문제중심학습(Problem-Based Learning)에서 나타난 초등학생의 문제해결력 및 협동능력에 관한 연구 | 안혜연 | Master's Thesis |
2014 | 문제중심학습에서 나타나는 수학적 의사소통 및 수학적 태도에 관한 연구 | 김혜나 | Master's Thesis |
2007 | 문제중심학습의 수업과정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유형 분석 | 양혜주 | Master's Thesis |
2011 | 문학 독서를 활용한 초등학생의 논설문 쓰기 양상 연구 | 이지민 | Master's Thesis |
2013 | 문학감상 수업에서의 자기표현력 향상을 위한 반응중심 교육연극 프로그램 개발 | 이경임 | Master's Thesis |
2008 | 문학수용능력 향상을 위한 고차적 사고기술 적용 독서 감상문 쓰기 프로그램 개발 | 최혜련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