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 |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지문 코퍼스의 명사 연어 분석 | 김유미 | Master's Thesis |
2011 | A Case Study of Effects of Strategy-Based Writing Instruction on Korean Undergraduate Students' Writing Quality and Preferred Writing Strategies in English Argumentative Writing | 박경은 | Master's Thesis |
2017 | EAP 읽기 평가 도구로서 요약하기 과제의 타당도 연구 | 이진영 | Master's Thesis |
2017 | The Effect of Post-Reading Question-Generation Activities on Korean EFL Middle School Learners’ 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Abilities and Affective Domains | 한소영 | Master's Thesis |
2006 | 개인별 및 조별 영어 동화 다독이 중학교 학습자의 읽기와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박혜정 | Master's Thesis |
1990 | 고등학교 영어 독해에서의 문제점과 효과적인 지도 방법에 관한 연구 | 박경자 | Master's Thesis |
2020 | 고등학교 영어학습자의 수용적 및 산출적 어휘지식과 쓰기 능력의 관계 | 한수희 | Master's Thesis |
2015 | 과업 복잡성 및 글 유형이 한국 고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작문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마나영 | Master's Thesis |
2018 | 과업 복잡성과 협동학습의 여부가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쓰기 능력 향상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이하나 | Master's Thesis |
2019 | 교사 문자 피드백에 대한 자가점검일지 활용 여부가 한국 중학생의 영어 쓰기능력 향상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이하은 | Master's Thesis |
2009 | 구두 반복과 핵심어 활동이 중학교 학습자의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| 조수경 | Master's Thesis |
2009 | 논설문 구조 파악을 중심으로 하는 요약하기 활동이 한국 중학생의 영어 쓰기와 요약하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신의정 | Master's Thesis |
2015 | 다독 독해일지 작성이 초등학생의 영어 쓰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지연 | Master's Thesis |
2019 | 다독 일지 작성 언어가 중학생의 영어 읽기와 쓰기 성취도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연구 | 김혜인 | Master's Thesis |
2019 | 담화 통합 전략의 지도가 고등학교 학습자의 영어 읽기·쓰기 통합 과제 수행 능력과 전략 사용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임소영 | Master's Thesis |
2016 | 도해 조직자와 협동 학습 활동이 초등 영어 학습자의 읽기 능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손소진 | Master's Thesis |
2018 | 독해 기반 자유작문 활동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읽기, 쓰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수민 | Master's Thesis |
1991 | 독해선행질문이 중학교 영어학습자의 독해도 향상에 미치는 영향 연구 | 오미정 | Master's Thesis |
2019 | 동료 및 자가 피드백 이후 피드백 일지 작성 활동이 한국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쓰기 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| 임윤지 | Master's Thesis |
2020 | 동료 피드백 활동을 활용한 장르 중심 쓰기 지도가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쓰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| 윤현정 | Master's Thesis |
2016 | 동료지도 훈련 유무와 역할이 한국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황화연 | Master's Thesis |
1994 | 문학텍스트를 활용한 고등학교 영어지도방안 연구 | 김문주 | Master's Thesis |
1992 | 문항반응이론(Item response theory)의 활용에 대한 연구 | 황은경 | Master's Thesis |
2009 | 보드게임을 통한 우연적 어휘 학습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어휘 의미 습득과 읽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| 천유진 | Master's Thesis |
1991 | 부가의문문에 관한 연구 | 안행순 | Master's Thesis |
1991 | 상호작용 모형을 적용한 중등영어 읽기 지도 방안 연구 | 조재옥 | Master's Thesis |
2014 | 스마트폰 게임 애플리케이션과 SNS 활용 협동학습이 중학생의 영어 어휘 능력과 어휘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박주희 | Master's Thesis |
2015 | 쓰기 선행 활동 사용 언어가 중학생의 영어 작문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성은 | Master's Thesis |
1993 | 양보관계를 나타내는 영어 연결사에 대한 연구 | 안성실 | Master's Thesis |
1991 | 어휘지도에 대한 연구 | 이경림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