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0 | 사교육 약화를 위한 수학적 창의성 교육 활성화에 관한 연구 | 이경희 | Master's Thesis |
2016 | 사회수학적 규범의 형성과 이에 따른 수학적 표현의 변화 | 조혜정 | Master's Thesis |
2017 | 사회정의를 위한 수학교육 내용의 구체화를 위한 연구 | 임현성 | Master's Thesis |
1986 | 산수와 수학의 전반적인 지도내용분석 및 연계성 연구 | 권미숙 | Master's Thesis |
2010 | 삼각함수 단원에서 새로운 내용 서술방식에 따른 수업의 효과와 유의점 조사 연구 | 권지원 | Master's Thesis |
2005 | 삼각함수 단원의 교과서 내용 진술 고찰 및 그래프 활용 수업효과 | 안수진 | Master's Thesis |
2019 | 상업정보고등학교 컴퓨터 일반교과와 수학교과와의 연계성 분석 연구 | 박혜빈 | Master's Thesis |
2006 | 서술형 평가를 강조한 중학교 수학수업에서 나타난 학생들의 반응과 변화 분석 | 서수정 | Master's Thesis |
2007 | 서술형 평가에 대한 중·고등학교 수학교사의 인식 | 한귀원 | Master's Thesis |
2013 | 서술형 평가와 채점방법에 대한 중·고등학교 수학 교사들의 인식 | 전보람 | Master's Thesis |
2014 | 서울 지역 중학생의 수학의 문화성과 가치인식 연구 | 양윤진 | Master's Thesis |
2000 | 성격특성에 따른 수학불안 : 인문계 여고생을 중심으로 | 김혜경 | Master's Thesis |
2010 | 수리논술 교육을 위한 대학별 수리논술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비교 분석 | 백지연 | Master's Thesis |
2008 | 수리논술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 조사 및 수리논술에 대한 성취도와 수학성취도의 상관성 연구 | 백신혜 | Master's Thesis |
2017 | 수열의 극한 단원에서 SOLO 분류법을 활용한 개별화 수업 사례 연구 | 최신애 | Master's Thesis |
2019 | ‘수와 연산’영역 기호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에 관한 연구 | 원추리 | Master's Thesis |
2005 | 수준별 학습지를 이용한 수학 수업의 효과 | 윤경은 | Master's Thesis |
2001 | 「수학 7-가」함수 단원 분석과 중학생들의 함수 개념 연구 | 한혜진 | Master's Thesis |
2004 | 「수학 8-나」도형의 닮음 지도에서 협동학습의 효과 | 송륜진 | Master's Thesis |
2004 | 수학 <7-나 단계> 도형 단원에서 활동중심 수업의 효과 | 최은진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