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 | 가톨릭학교 종교교육을 위한 종교적 영성교육 연구 | 이미선 | Doctoral Thesis |
2014 | 고교 다양화 정책에 관한 쟁점 검토 및 발전 방향 | 양국희 | Master's Thesis |
2014 | 고등학교 교과별 과목 구분의 유형 분석 | 변미나 | Master's Thesis |
2005 | 고등학생의 교육선택권에 대한 교육주체들의 의견 분석 | 장연숙 | Master's Thesis |
2013 | 공무원 교육훈련 개선 과정에 나타난 문제점 분석 | 김주리 | Master's Thesis |
2020 | 과목선택 지도방안에 대한 고등학교 교사의 인식 | 정혜수 | Master's Thesis |
2016 | 교과 교육과정 교육 내용 구성 방안의 쟁점과 개발 과정의 개선 과제 분석 | 박희경 | Doctoral Thesis |
2017 | 교과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| 이나연 | Master's Thesis |
2017 | 교사 연구자가 연구 과정에서 경험하는 '역할 갈등' 분석 | 이은주 | Doctoral Thesis |
2017 | 교사들의 교과 연계 NIE 수업 경험에 대한 사례 연구 | 서영미 | Master's Thesis |
2017 | 교사의 EBS 수능 영어 교재 활용 경험에 대한 연구 | 문해란 | Master's Thesis |
2014 | 교사의 학년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에 대한 사례 연구 | 이효인 | Master's Thesis |
2009 | 교원평가제의 평가내용 및 평가주체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연구 | 이선민 | Master's Thesis |
2005 | 교육과정 문서에서의 교육내용 제시 방식 분석 | 백남진 | Doctoral Thesis |
2012 | 교육과정 자율화 방안에 대한 인식과 교사 수준의 교육과정 자율권 발휘 실태 및 요구 | 박희경 | Master's Thesis |
2010 | 교육과정 자율화 실천 방안에 대한 초등 교사들의 인식 | 김선영 | Master's Thesis |
2014 |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 성장 | 한신영 | Master's Thesis |
2015 | 교육내용 적정화 관점에서 본 교과 교육과정 내용 진술의 개선 과제 | 박수련 | Master's Thesis |
2023 | 교육적 맥락에서의 행위주체성(agency) 재해석 | 심연경 | Doctoral Thesis |
1998 | 교회의 사회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태 분석 | 이현주 | Master's Thesis |
2016 | 국가직무능력표준(NCS) 적용 재직자 직업능력개발 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발전방향 연구 | 구은정 | Master's Thesis |
2016 | 다문화 배경 대학생의 ‘한국인 정체성’ 관련 경험 분석 | 오성은 | Doctoral Thesis |
2018 | 다문화기독교교육 관점에 기초한 교회학교 공과 분석 | 김인혜 | Master's Thesis |
2021 | 대안적 교육관과 교육실천에 대한 사례연구 | 이은주 | Doctoral Thesis |
2017 | 대입전략으로 홈스쿨링을 선택한 고교 자퇴생들의 학습에 대한 인식 | 윤의정 | Master's Thesis |
2018 | 두 탈북청소년의 학교교육 경험과 정체성 변화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| 이은혜 | Doctoral Thesis |
2016 | 딜타이의 체험 개념에 근거한 ‘체험중심 학교 인성교육’사례 분석 | 김란주 | Doctoral Thesis |
2015 | 미국 공통핵심기준 개발의 쟁점 분석 | 정예나 | Master's Thesis |
2010 | 방과후 학교에 대한 중학교 교사들의 인식 조사 | 정옥희 | Master's Thesis |
2020 | 북한 중등교사들의 교직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| 조현정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