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99 | PC통신 방송사 게시판의 기능과 특성에 관한 연구 | 이소현 | Master's Thesis |
2017 | Rapid Assessment of Microbiota Changes in Individual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Using Bacteria-derived Membrane Vesicles in Urine | 이소현; 서주영; 한평림; 김의정 | Article |
2020 | SCERTS 모델 기반의 가정 일과 중심 부모 실행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기술 및 놀이 기술과 부모의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| 서민경 | Doctoral Thesis |
2019 | SNS 기반 아버지 역할 증진 프로그램이 장애 유아 아버지의 양육 참여와 역할 만족도, 아버지-유아 상호작용 행동, 가족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| 이지연 | Doctoral Thesis |
2007 | Social engagement with peers and stereotypic behavior of children with autism | 이소현 | Article |
1996 | The relationship between stereotypic behavior and peer social interaction for children with severe disabilities | 이소현 | Article |
2023 | Validation of the Korean Childhood Autism Rating Scale-2 | 이소현 | Article |
2020 |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하는 SCERTS 모델 기반의 사회 의사소통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윤라임 | Master's Thesis |
2018 |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하는 일과중심중재가 발달지체 영아의 놀이 참여와 발달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| 이소영 | Doctoral Thesis |
2019 | 개별화 교육과정 중심의 통합교육 지원 컨설팅이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, 상호작용 행동, 경험과 인식 및 장애 유아의 교수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| 안의정 | Doctoral Thesis |
2010 | 고반응 행동 활용 전략(High-P 전략)을 이용한 교수가 장애 학생의 낱말쓰기 과제수행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| 이효선 | Master's Thesis |
2014 | 공동관심 중심의 어머니 주도 놀이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선행기술과 공동관심행동에 미치는 영향 | 남보람 | Master's Thesis |
2004 | 교사 간 협력 모델이 적용된 활동-중심 삽입교수 중재가 장애 유아의 활동 참여와 발달에 미치는 영향 | 원종례 | Doctoral Thesis |
2016 | 교육용 앱을 활용한 어머니와의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이혜림 | Master's Thesis |
2009 |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을 이용한 교육과정 수정 전략이 장애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| 김은혜 | Master's Thesis |
2017 | 누리과정에 삽입된 우정활동이 장애 유아와 또래 간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오연주 | Master's Thesis |
2012 | 독후활동 프로그램이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| 황신영 | Master's Thesis |
1992 | 바륨관장법으로 정복된 장중첩증과 정복실패한 장중첩증의 방사 | 이소현 | Master's Thesis |
2013 | '바른생활'과 수업을 통한 UCC활동이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학교 적응과 장애 위험 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| 박병숙 | Doctoral Thesis |
2013 | 반응적 상호작용 전략 중심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정 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봉귀영 | Master's Thesis |
2020 | 비디오 또래 모델링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상징놀이와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이선주 | Master's Thesis |
2017 | 비디오 모델링 과제분석이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수학적 개념을 포함한 포장기술에 미치는 영향 | 한은실 | Master's Thesis |
2017 | 비디오 상황이야기 중재가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또래 놀이로의 전이 행동과 또래 놀이에 미치는 영향 | 심세화 | Master's Thesis |
2016 | 사진 과제분석을 이용한 시각적 지원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제과·제빵 기술의 독립적 수행률 및 생산량에 미치는 영향 | 유가민 | Master's Thesis |
2010 | 상호모방훈련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자발적 상징놀이와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권향미 | Master's Thesis |
2018 | 상호작용 전략 교수 중심의 가정방문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중국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, 양육효능감, 어머니-영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| YANG YI | Doctoral Thesis |
2010 | 생활 속 글감을 활용한 마인드맵 교수가 중학교 자폐 학생의 읽기 전략 수행 및 읽기 이해 과제 정반응율에 미치는 영향 | 김소연 | Master's Thesis |
2014 | 선호 과제 포함 자기계획 활동스케줄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과제 수행 행동과 과제 완수율에 미치는 영향 | 홍경 | Master's Thesis |
2023 | 선호도 활용 놀이를 통한 학급차원의 또래 중재가 일반 유아의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이예슬 | Master's Thesis |
2011 | 순환학습모형에 따른 유치원 수학활동의 교육과정 수정이 통합된 장애 유아의 수학능력과 수학적 과정기술에 미치는 영향 | 박나리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