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 | 자율주행자동차 유형별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비교 분석과 정책적 함의 | 이지혜 | Doctoral Thesis |
2019 | 장소 맥락에 따른 인간형 로봇의 얼굴 디자인에 대한 사용자 인식 | 윤지선 | Master's Thesis |
2019 | 전시 관람을 위한 MR-Audience 콘텐츠 설계 모델 제안 | 최혜영 | Doctoral Thesis |
2022 | 전시공간 구축을 위한 미디어콘텐츠 설계·제작 프로세스 체계화 연구 | 맹주희 | Doctoral Thesis |
2017 | 정보의 시·공간적 배치를 통한 온라인 게임 관전 모드 화면 구성요소 분석 | 정세리 | Master's Thesis |
2019 | 정보제공 및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홀로그램 피라미드 시스템 설계 및 구현에 관한 연구 | 김예지 | Master's Thesis |
2019 | 중국 선협 웹소설의 매체 전환 | 정유경 | Master's Thesis |
2017 | 증강현실 그림책 이미지의 상호텍스트성 연구 | 함초롬 | Master's Thesis |
2021 | 체험 웹 예능 콘텐츠의 카니발리즘 연구 | 배온유 | Master's Thesis |
2021 | 컨버전스 제품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위한 사용자 가치 탐색 | 양서희 | Master's Thesis |
2023 | 퀴어 어드벤처 게임의 캐릭터 연구 | 최은빈 | Master's Thesis |
2021 | 테크노-코드로서 전자책 구조 연구 | 유지아 | Master's Thesis |
2018 | 텍스트마이닝과 네트워크 분석을 적용한 VR게임 사용자의 관심 요소 연구 | 위민영 | Master's Thesis |
2018 | 트랜스미디어 콘텐츠의 타자적 윤리 연구 | 김소연 | Master's Thesis |
2017 | 팬픽션의 생성 구조 연구 | 김유나 | Doctoral Thesis |
2023 | 포스트네트워크 한국 드라마에 나타난 여성 인물의 폭력성 연구 | 장다빈 | Master's Thesis |
2017 | 포스트휴먼으로서 인간-기계 캐릭터 연구 | 김수진 | Master's Thesis |
2024 | 한국 4세대 여성 아이돌의 캐릭터 유형화 연구 | PIAO HEYING | Master's Thesis |
2019 | 한국 아이돌의 유닛형 구조 연구 | 김효래 | Master's Thesis |
2023 | 한국 웹소설의 장르 생성 연구 | 정은혜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