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0 | 학년에 따른 학령기 말더듬 아동과 기능적 조음장애 아동의 의사소통태도 변화 | 이순옥 | Master's Thesis |
2010 | 학령 전 단순언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시·청지각과제 수행능력 비교 | 금보람 | Master's Thesis |
2011 | 학령기 뇌성마비 아동의 음운처리과정 특성에 따른 단어재인 훈련 효과 | 하가영 | Doctoral Thesis |
2010 | 학령기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정서어휘이해력 특성 | 남궁정 | Master's Thesis |
2003 | 학령기 단순언어장애아동의 화용적 이해능력 | 김정미 | Doctoral Thesis |
2004 | 학령기 말더듬 아동과 일반 아동의 이야기 산출 능력 비교 | 김경림 | Master's Thesis |
2012 | 학령기 말더듬 아동의 불안 및 의사소통태도 특성 | 김우정 | Master's Thesis |
2007 | 학령기 아동의 읽기이해력 발달 | 황진애 | Master's Thesis |
2004 | 학령기 아동의 학교 상황 어휘 연구 | 이영미 | Master's Thesis |
2010 | 학령기 언어학습장애아동의 유머텍스트 이해 특성 | 조아라 | Master's Thesis |
2005 | 학령전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과 일반아동의 표현 어휘능력 비교 연구 | 강민경 | Master's Thesis |
2008 | 학령전기 말더듬 아동과 일반 아동의 조음복잡성에 따른 이름대기 능력 비교 | 이소연 | Master's Thesis |
2003 | 학령전기 말더듬 아동과 정상 아동의 비유창성 인식 비교 | 민경미 | Master's Thesis |
2012 | 학령전기 말더듬 아동의 조음복잡성에 따른 비단어 따라말하기 수행 및 비유창성 특성 | 안영순 | Master's Thesis |
2009 | 학령전기 중증 다운증후군 아동의 손짓기호와 그림의사소통판을 이용한 요구하기 중재 효과 비교 | 강나림 | Master's Thesis |
2011 | 한국어 어휘 능력에 따른 다문화 가정 아동과 일반 가정 아동의 이야기 산출 및 이해 능력 비교 | 조아라 | Master's Thesis |
2008 | 확장기법을 활용한 이야기훈련이 취학전 언어발달지체아동의 다시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| 고미진 | Master's Thesis |
2004 | 훈련 자극의 전형성 및 형용사의 유표성에 따른 2, 3세 아동의 크기 관계 형용사 이해와 자극 일반화에 대한 연구 | 박미연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