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71 | 만세보와 대한민보에 관한 고찰 | 李惠璟 | Master's Thesis |
1977 | 매스커뮤니케이션의 「利用과 充足」에 關한 一硏究 | 李基愛. | Master's Thesis |
2003 | 매체 보유 정도에 따른 지상파 방송 시청 이탈에 관한 연구 | 김해수 | Master's Thesis |
2009 | 매체 특성과 기사 양식의 관계 연구 | 박진희 | Master's Thesis |
2014 | 매체유형, 위기책임성과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공중의 위기인식 및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| 김소연 | Master's Thesis |
2012 | 매체의 비구성적 현실에 대한 탐색 | 방성현 | Master's Thesis |
2006 | 매체전환 텍스트에 대한 매체미학적 분석 | 김은영 | Master's Thesis |
1997 | 매체특성이 어린이들의 이야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연구 | 都賢淑 | Master's Thesis |
2016 | 멀티 플랫폼 이용자의 콘텐츠 소비 모델 연구 | 조은영 | Doctoral Thesis |
2008 | 메세나에 대한 공중들의 인식과 활동유형이 공중관계성과 기업 명성에 미치는 영향 | 김정원 | Master's Thesis |
1997 | 메시지 유형과 유권자 관여에 따른 선거광고의 효과 연구 | 최정은 | Master's Thesis |
2017 | 메시지 측면성, 과학신념 그리고 정부신뢰도의 효과분석 | 오진경 | Master's Thesis |
2016 | 메시지 프레임과 메시지 불확실성 인식이 예방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| 김경진 | Master's Thesis |
2000 | 명예훼손과 상업광고 표현의 자유 | 김수연 | Master's Thesis |
2015 | 모기업과의 이슈일치성과 CSR 적합성, 이슈관여도가 기업 명성에 미치는 영향 | 김다래 | Master's Thesis |
2018 |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의 애플리케이션 결합판매 행위와 이용자 이익에 관한 연구 | 표시영 | Doctoral Thesis |
2021 |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징을 이용한 후기 청소년의 기분 표현 의도 | 이하나 | Doctoral Thesis |
2014 | 문화적 편향이 위험인식, 위험커뮤니케이션인식, 참여적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| 성현정 | Master's Thesis |
2011 | 미국 대통령 취임 연설문의 수사에 관한 연구 | 이윤지 | Master's Thesis |
2008 | 미국·일본 드라마 시청행위와 미국·일본에 대한 태도 간의 관계 연구 | 정소희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