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87 | 하노이탑 문제해결에서 하위목표의 유형이 문제해결 학습에 미치는 영향 | 宋榮美 | Master's Thesis |
1991 | 하위목표 유형에 따른 문제간 전이효과 | 황혜남 | Master's Thesis |
1999 | 학교장면에서의 실제적 지능의 유용성 | 조영미 | Master's Thesis |
2008 |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의 복합 외상후 스트레스 증상 | 정지선 | Master's Thesis |
2015 | 학교폭력 피해경험과 공격성의 관계에서 수치심과 보복심리의 매개효과 및 내현적 자기애의 조절효과 | 김해미 | Master's Thesis |
2009 | 학령기 아동의 정서인식 및 표현능력과 공격성 | 김영숙 | Master's Thesis |
1987 | 「학령전 아동들의 이행적 추리에 관한 실험 연구」 | 소영 | Master's Thesis |
2015 | 학령전 아동을 위한 애착 이야기 그림검사의 개발 | 윤진영 | Doctoral Thesis |
2001 | 학령전 아동의 기질, 부모의 훈육방식 및 문제행동간의 관계 | 최연희 | Master's Thesis |
2000 | 학령전 아동의 마음 이론의 개념적 발달 | 이윤진 | Master's Thesis |
2001 | 학령전 아동의 애착 안정성과 자기지각 및 문제행동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| 윤진영 | Master's Thesis |
1986 | 학령전 아동의 의사소통 능력 | 金庚美 | Master's Thesis |
2004 | 학령전기 아동의 애착안정성 및 어머니의 분리 행동스타일과 초기적응과의 관계 | 김보경 | Master's Thesis |
2023 | 학령전기 외현화 문제행동, 냉담-무정서 특성, 정서적 반응성의 잠재 프로파일 분석 | 이자경 | Master's Thesis |
1990 | 학령전기 자폐아동의 조망수용 능력과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 | 강우선 | Master's Thesis |
2011 | 학습된 무기력 척도 개발 및 타당화 | 김준경 | Master's Thesis |
1990 | 학습장애아동의 인지적, 정서적, 행동적 특성 | 허묘연 | Master's Thesis |
2009 | 학업 스트레스, 통제소재, 우울과 자살사고와의 관계 | 박혜정 | Master's Thesis |
2009 | 학업 우수 여자 청소년의 성역할 사회화와 진로포부 전통성에 관한 모형검증 | 황도연 | Master's Thesis |
2008 | 학업 우수 청소년의 부모애착,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진로포부간의 관계 | 이은영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