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 | 한글을 이용한 중학교 역사 문화사 수업방안 연구 | 오지현 | Master's Thesis |
2016 | 박물관을 활용한 <동아시아사> 프로젝트 학습 방안 연구 | 이수진 | Master's Thesis |
2004 | 고등학교『국사』교과서의 인물서술 분석 | 신은영 | Master's Thesis |
2014 | 엘리자베스 1세 평가하기 | 손혜린 | Master's Thesis |
2014 | 추체험 학습을 통한 로제타스톤 해독하기 | 권은영 | Master's Thesis |
2014 | 역사과에서 스마트기기 활용 발문 수업 방안 연구 | 김민선 | Master's Thesis |
2014 | 흥선대원군을 중심으로 한 인물사 학습지도 방안 | 김은실 | Master's Thesis |
2014 |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민족 관련 서술의 추이 | 김나연 | Master's Thesis |
2003 | 近代中國의 유럽수학 受容 檢討 | 임화영 | Master's Thesis |
2003 | 검정 교과서 <한국 근현대사>의 차별성 분석 연구 | 이승은 | Master's Thesis |
2013 | 고등학교 한국사의 '일제의 국권침탈' 수업 방안 | 김혜정 | Master's Thesis |
2013 | 사무라이와 장인을 통해 일본 들여다보기 | 안혜현 | Master's Thesis |
2013 | 중학교 임진왜란 수업 방안 연구 | 최보람 | Master's Thesis |
2015 |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역사 현장체험학습 수업 방안 연구 | 이연숙 | Master's Thesis |
2007 | 德川幕府期 조선인식의 변화연구 | 조윤경 | Master's Thesis |
2002 | 17세기 북벌정책의 전개와 정치적 의미에 관한 연구 | 안명진 | Master's Thesis |
2016 | 수원 화성의 효과적인 현장체험학습에 관한 연구 | 박연주 | Master's Thesis |
2016 | 조선 전기 대명외교에 관한 교과서 서술 분석 및 수업 개선 방안 | 김인희 | Master's Thesis |
2016 | 『한국사』교과서 ‘동학 농민 운동’의 민주적 가치 내용분석 | 김규희 | Master's Thesis |
2007 | 다면적(多面的) 역사 이해를 위한 교수·학습 방안 | 손선영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