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 | 50대 뉴시니어세대를 위한 스마트 앱 TV UI 개선 연구 | 고유미 | Master's Thesis |
2023 | NFT 애그리게이터(Aggregator) 플랫폼 사용성 향상을 위한 UX 디자인 연구 | 권유진 | Master's Thesis |
2014 | TV 시청 시 능동적 시청행위 유도를 위한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설계 연구 | 황효현 | Master's Thesis |
2020 | UX디자인 관점에서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연구 | 김민정 | Master's Thesis |
2017 | 개인화 서비스 제공 과정의 시각화가 수용의도 및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| 김형선 | Master's Thesis |
2012 | 개인화를 통한 시니어세대의 IPTV 화면 UI 연구 | 조정선 | Master's Thesis |
2019 | 건강관리 습관형성을 돕는 걷기운동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UX디자인 연구 | 이유정 | Master's Thesis |
2014 | 게이미피케이션(Gamification)을 활용한 모바일 기부 앱 연구 | 김현수 | Master's Thesis |
2017 | 길맹 보행자를 위한 모바일 지도 어플리케이션 연구 | 황미연 | Master's Thesis |
2016 | 뉴 시니어(new-senior) 세대의 영화 예매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영화 예매 어플리케이션 제안 | 권민정 | Master's Thesis |
2013 |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적용한 유아용 앱북의 사용자 행태 연구 | 박나영 | Master's Thesis |
2019 | 모바일 AR 인테리어 콘텐츠에서 어포던스 이론에 따른 사용자 경험 개선 연구 | 양지선 | Master's Thesis |
2015 | 미술 전시 관람객의 작품 감상 활성화를 위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| 김가영 | Master's Thesis |
2012 | 부모의 내적상태에 따른 니즈를 반영한 영·유아 관리 서비스 사용자 경험 디자인 연구 | 이혜래 | Master's Thesis |
2013 | 사용자경험 기반의 청소년 대상 소셜네트워크게임(SNG) 제안 | 김규정 | Master's Thesis |
2013 | 사용자조사 기법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UI 디자인 연구 | 김경연 | Master's Thesis |
2011 | 시니어세대를 위한 휴대전화 사용성 개선에 관한 연구 | 김선영 | Master's Thesis |
2012 | 아다부스트(Adaboost)알고리즘 기반의 스마트폰 제스처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| 강경아 | Master's Thesis |
2017 | 애자일(Agile) UX 프로세스 내 사용성 전문가의 개입에 대한 연구 | 변은영 | Master's Thesis |
2017 | 여행자와 여행정보 제공자의 연결 플랫폼 ‘개별 맞춤 일본 자유여행 어플리케이션’ 제안 | 한재원 | Master's Thesis |
2018 | 유아 스마트기기 학습 수용의도 향상을 위한 콘텐츠 연구 | 강소담 | Master's Thesis |
2016 | 유아용 증강현실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 디자인 | 한영심 | Master's Thesis |
2015 | 의료용 어플리케이션 GUI디자인 전략연구 | 노은영 | Master's Thesis |
2014 |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활용한 근미래 디지털 체험관 시나리오 연구 | 최유미 | Master's Thesis |
2014 | 조부모와 부모간 원활한 양육정보 공유 및 소통을 위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| 강효진 | Master's Thesis |
2019 | 중학생의 자기주도적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 서비스 설계 | 안주현 | Master's Thesis |
2021 | 지속 가능한 패션을 위한 패션 공유 서비스에 관한 연구 | 강민정 | Master's Thesis |
2013 | 초등학교 통합, 특수학급의 교사와 특수아동 학부모 간 커뮤니케이션 개선을 위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| 김효선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