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 | 2-3세 말 늦은 아동과 정상 아동의 비단어 따라말하기와 문장 따라말하기 수행 능력 | 오다연 | Master's Thesis |
2024 | AI-생성동화를 활용한 개별 맞춤형 책읽기 활동이 미취학 아동의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| 조재은 | Master's Thesis |
2021 | Analyzing word shapes between Korean and English-speaking late talkers and typically developing toddlers using Wordbank | 최정원 | Master's Thesis |
2016 | Attention Networks in Linguistically Diverse Children with Primary Language Impairment (PLI) | 한지윤 | Master's Thesis |
2018 | Differences of Early Semantic Relatedness between Late Talkers and Typically Developing Children | 김유미 | Master's Thesis |
2020 | Enhancing the Classification Accuracy of Korean-English Bilingual Children with and without Language Impairment Using Dynamic Assessment of Story Retelling Task | 김은별 | Master's Thesis |
2018 | Quick incidental learning of words by children with and without SLI | 정하은 | Master's Thesis |
2018 | Relative Clause Sentence Processing and Executive Function in Children with and without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(SLI) | 유지원 | Master's Thesis |
2023 | The effect of online bilingual shared book reading on vocabulary learning for Korean-English bilingual children | 조예림 | Master's Thesis |
2023 | The Impact of the Home Literacy Environment on Early Literacy and Vocabulary Skills in Korean-English Bilingual Children | 김위지운 | Master's Thesis |
2021 | The Influence of Internal and External Factors on Vocabulary Development in Korean Monolingual and English-Korean Bilingual Children | 강다은 | Master's Thesis |
2013 | 고기능 자폐 아동의 집행기능과 언어 이해 능력과의 관계 | 고아라 | Master's Thesis |
2020 | 다문화 아동과 또래 한국 단일문화 아동의 언어능력 예측 경로 | 양윤희 | Doctoral Thesis |
2013 | 다문화가정 아동의 연속 반응시간 과제(SRT)의 수행 능력과 문법성판단능력 간의 상관 연구 | 안하영 | Master's Thesis |
2020 | 단순언어장애 아동 및 일반아동의 사회성 기술 및 집행기능과 이야기 이해 능력 간의 관계 | 문주희 | Master's Thesis |
2019 | 단순언어장애 아동과 정상 발달 아동의 시선추적 연구를 통한 빠른 우연 학습과 지속주의 능력의 관계 | 윤소망 | Master's Thesis |
2016 |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구문점화 방식에 따른 복문 산출 능력과 암묵적 학습 및 작업기억 간의 관계 | 한우주 | Master's Thesis |
2015 |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듣기이해력과 작업기억, 암묵적학습 능력 간의 관계 | 최보람 | Master's Thesis |
2022 |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문장 및 이야기 수준에서의 증거성 표지 이해 및 산출 특성 연구 | 임나은 | Master's Thesis |
2014 |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작업기억 하위체계와 어휘능력 간의 관계 | 홍현주 | Master's Thesis |
2017 | 단어목록 회상을 통한 언어발달지연 아동의 덩이짓기(chunking) 능력 연구 | 천소연 | Master's Thesis |
2017 | 단일언어 일반-지체 아동 및 이중언어 아동의 집행기능능력 및 집행기능과 언어능력의 상관관계 | 이여진 | Master's Thesis |
2022 | 대화식 책읽기에서 세 가지 질문하기 전략이 언어발달지연 아동과 일반아동의 수용⋅표현어휘 및 정의하기 학습에 미치는 영향 | 채미선 | Master's Thesis |
2018 | 말 늦은 아동의 표현어휘 발달 예측 요인에 대한 5개월 추적 연구 | 이민정 | Master's Thesis |
2017 | 말 늦은 유아(late talker)와 일반 유아 주양육자의 직접발화 및 간접발화 비교 | 이지연 | Master's Thesis |
2016 | 말더듬 회복 여부에 따른 학령전기 말더듬아동의 언어능력 | 이다연 | Master's Thesis |
2022 | 명료화 요구 유형에 따른 고기능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회복 전략 사용 양상과 마음이론 및 실행기능 간의 상관관계 | 김송이 | Master's Thesis |
2019 | 미취학 아동의 초기문해력에 덩이짓기와 빠른문자연결 능력이 미치는 영향 | 홍예은 | Master's Thesis |
2024 | 발화 평정 시스템(Speech Rating Scale System) 기반 언어발달지연 아동의 어휘 습득 요인 분석 연구 | 정은애 | Master's Thesis |
2016 | 발화분석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과 부모의 발화 개시 및 반응과 대화차례 주고받기에 미치는 영향 | 천성혜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