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87 | W. A. Mozart's Piano concerto in E♭ Major K.271의 분석 연구 | 안선숙 | Master's Thesis |
1985 | W. A. Mozart의 피아노 3중주 B^b장조, K502에 대한 분석 연구 | 김순자 | Master's Thesis |
1986 | W. A. Mozart의 「클라리넷 5중주곡」 K. V. 581에 대한 분석 연구 | 임영란 | Master's Thesis |
1993 | W.A. Mozart 피아노 소나타에 나타난 연주 양식에 관한 연구 | 金希貞 | Master's Thesis |
1984 | W.A.Mozart의 '피아노와 목관을 위한 5중주곡' K. V. 452에 관한 분석적 연구 | 김현희 | Master's Thesis |
1989 | William Byrd의 3개의 미사에 대한 비교 연구 | 趙美仙 | Master's Thesis |
1988 | William Byrd의 Great Service 중 Magnificat와 Nunc Dimittis에 대한 고찰 | 김은숙 | Master's Thesis |
1989 | Wolfgang Amadeus Mozart의 합창음악에 관한 고찰 | 이신옥 | Master's Thesis |
2007 |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중학교 1학년 음악 감상 수업 연구 | 이재연 | Master's Thesis |
2003 | 가야금 교본 분석 | 김미정 | Master's Thesis |
2017 | 가야금 평생교육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 과정 | 김다솜 | Master's Thesis |
2000 | 가야금 調絃法의 연구 : '樂學軌範'을 중심으로 | 임선주 | Master's Thesis |
1971 | 가야금산조에 있어서의 계면조 | 안현숙 | Master's Thesis |
1970 | 가야금산조의 구성법에 대한 연구 | 장화인 | Master's Thesis |
1984 | 가요형식에 대한 각 이론서의 비교연구 | 이강숙 | Master's Thesis |
1975 | 가정의 음악적 환경이 자녀의 성격 및 음악학업성적과의 관계 | 박명자 | Master's Thesis |
2014 | 가창과 놀이의 통합적 음악교육 효율성 연구 | 이신애 | Master's Thesis |
2008 | 가창모델유형이 만 6세 유아의 노래부르기에 미치는 영향 | 황경원 | Master's Thesis |
1984 | 가창학습의 교수목표 설정과 진술방법에 관한 연구 | 오혜자 | Master's Thesis |
1997 | 감상을 통한 중학교 2학원 학생의 현대음악 접근 방안 | 최유란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