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1 | 부모의 자율성 지지와 청소년의 학업적 실패내성간의 관계 | 김지원 | Master's Thesis |
2020 | 지속가능발전목표(SDGs) 이행을 위한 가정교과 수업 모듈 개발 | 백다영 | Master's Thesis |
2020 | 청소년의 스마트미디어 사용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| 최혜민 | Master's Thesis |
2020 | 중학교 가정교과의 남북한 통합 교육과정 모듈 개발 | 곽현지 | Master's Thesis |
2020 | 중학생의 안전의식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| 정선아 | Master's Thesis |
2020 | 학습자들의 능동적 참여를 위한 중학교 가정과 의생활 영역 수업 모듈 연구 | 이진솔 | Master's Thesis |
2020 | 행복한 삶의 성취를 위한 실천적 문제 중심의 가정과 교수·학습 과정안 개발 및 적용 | 손민영 | Master's Thesis |
2020 | 그림책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개발 | 남궁정 | Master's Thesis |
2019 | 남녀 고등학생의 이성교제 관계의 질이 결혼이미지, 결혼가치관과 가족관에 미치는 영향 | 황아름 | Master's Thesis |
2019 | 중·고등학생의 스트레스 인지에 미치는 변수들의 경로분석 | 최형운 | Master's Thesis |
2019 | 양성평등 관점에서 본 「기술·가정」 중학교 교과서의 남녀 삽화 연구 | 이은선 | Master's Thesis |
2019 | 백워드 설계모형에 기반한 2015 개정 가정과 교육과정 교수·학습 과정안 개발 | 박지현 | Master's Thesis |
2019 | 식품안전 교육을 위해 ARCS 동기유발 전략을 적용한 교수·학습 과정안 | 김예원 | Master's Thesis |
2018 |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행태에 따른 스트레스 인지, 주관적 수면 충족 및 주관적 행복감의 관련성 | 김기랑 | Master's Thesis |
2018 |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기술ㆍ가정 교과서 '인간발달과 가족' 영역에 나타난 다문화교육 내용 분석 | 이성민 | Master's Thesis |
2018 | 백워드 설계 모형을 적용한 가정교과 식생활 단원의 교수·학습 지도안 개발 | 최서아 | Master's Thesis |
2018 |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기술·가정 교과서의 핵심개념 ‘관계’ 관련 단원의 교과역량 분석 | 김수민 | Master's Thesis |
2017 | 청소년 아르바이트 실태와 관련변인에 대한 연구 | 최희진 | Master's Thesis |
2017 | 중학생의 화장품 성분에 대한 인식 및 교육 요구 | 이현란 | Master's Thesis |
2017 | 중·고등학교 시기 진로정체감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| 노소영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