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 | 버튼 조작의 복잡성과 재미 측면에서의 게임 조작성 연구 | 손영림 | Master's Thesis |
2009 | 버튼 키패드 방식과 전면 터치 방식 휴대폰의 사용성 비교 연구 | 최리진 | Master's Thesis |
2011 |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요소로서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| 양원정 | Master's Thesis |
2012 |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디자인 프로세스 | 신유경 | Master's Thesis |
2010 | 사용자 생성 기호 기반의 웹인터페이스 평가 방법 연구 | 이혜진 | Doctoral Thesis |
2010 | 사용자 조사를 통한 박물관용 현장체험학습 지원 어플리케이션 시나리오 제안 | 김주현 | Master's Thesis |
2016 | 사용자경험 디자인을 위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형태요인과 사용자경험 차원의 관계성 연구 | 정승은 | Doctoral Thesis |
2018 | 사용자의 긍정적 인식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의 디자인 요소 | 정다정 | Master's Thesis |
2015 | 소셜러닝을 활용한 현장체험학습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| 김효진 | Master's Thesis |
2014 | 스마트 가전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위한 추구 가치 연구 | 윤주희 | Master's Thesis |
2015 |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일상생활 속 맥락 기반의 학습서비스 디자인 | 최호정 | Master's Thesis |
2016 | 스마트카의 사용자 경험디자인을 위한 기대가치 | 주은선 | Master's Thesis |
2011 | 스마트폰 쇼핑 애플리케이션에서 탐험적 정보탐색을 위한 심리스(Seamless) 브라우징의 적용 | 조은희 | Master's Thesis |
2014 |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야외 환경에서의 명도 대비 연구 | 이나임 | Master's Thesis |
2014 |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의 개인화 화면 사용 패턴 연구 | 민경란 | Master's Thesis |
2015 | 앱 개발에서의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협업을 위한 온라인 협업용 웹사이트 시나리오 제안 | 이람 | Master's Thesis |
2011 | 어포던스 관점에서 대화면 인터랙티브 정보 디스플레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| 엄린아 | Master's Thesis |
2010 | 언론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의 사용성 요인 | 조현희 | Master's Thesis |
2013 | 인터페이스 디자인요소의 프레이밍 효과 | 안진희 | Master's Thesis |
2019 | 장소 맥락에 따른 인간형 로봇의 얼굴 디자인에 대한 사용자 인식 | 윤지선 | Master's Thesis |
- | 전자파일 표시용 플렉서블 장치 | 류한영 | Patent |
- | 카달로그 전자북 및 카달로그 전자북 시스템 | 류한영 | Patent |
2021 | 컨버전스 제품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위한 사용자 가치 탐색 | 양서희 | Master's Thesis |
2013 | 컴퓨터 사용 시의 노인 불안감과 오류알림창 디자인 | 유현지 | Master's Thesis |
2016 | 폴더블 디스플레이 인터랙션의 스마트 디바이스 적용방안에 관한 연구 | 노지혜 | Master's Thesis |
- |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전자 메모장치 | 류한영 | Patent |
2016 |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사용자 경험 시나리오 디자인 | 안신미 | Master's Thesis |
2009 | 학습성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폰 방향키 디스플레이의 UI 특성 연구 | 이지수 | Master's Thesis |
2008 | 한국인과 중국인의 웹 인터페이스 사용에 대한 문화적 차이에 관한 연구 | 장소효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