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 | 철자 빠른의미연결 과제를 통한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부진 아동의 철자인식 특성 | 김아름 | Master's Thesis |
2009 | 첫 글자 단서 제공 전략이 뇌성마비로 인한 마비말장애 아동의 말명료도에 미치는 효과 | 이경아 | Master's Thesis |
2011 | 청각장애부모 가정 건청자녀의 심성동사 발달 및 의미 구조화 | 이은주 | Doctoral Thesis |
2014 | 초기 문해력 기술들이 일반아동 및 지적장애아동의 1음절읽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제현순 | Doctoral Thesis |
2010 | 초등 저학년 다문화가정 아동과 어머니의 음운인식 및 음운규칙적용도 연구 | 김미자 | Master's Thesis |
2003 |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읽기능력연구 | 장은실 | Master's Thesis |
2018 | 초등학교 2 - 4학년 아동의 읽기 자동성 및 운율성과 읽기이해 관계 | 이지연 | Master's Thesis |
2020 | 초등학교 저학년 고기능 자폐 아동의 질문유형 및 자극유형에 따른 아이러니 이해 능력과 마음이론과의 관계 | 최수영 | Master's Thesis |
2018 | 초등학교 저학년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연결어미 인식 능력 | 박지혜 | Master's Thesis |
2010 |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부진 아동들의 동음이의어 과제를 이용한 모호성 문장 이해능력 | 김승희 | Master's Thesis |
2016 | 초등학교 저학년과 중학년 일반아동의 파생어 형태인식 발달 및 예측 변인 탐색 | 정부자 | Doctoral Thesis |
2020 | 취학 전 표현언어부진 아동과 일반 아동이 사용하는 제스처와 발화의 관계 특성 비교 | 최수진 | Master's Thesis |
2024 | 취학전 아동의 대면 및 원격검사 실시방법에 따른 PRES 언어검사 수행력 비교 | 김임순 | Master's Thesis |
2014 | 태블릿 PC 기반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어휘 선택 경로가 일반 및 지적장애 아동의 어휘 표현 정확도 및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| 이유경 | Master's Thesis |
2021 | 통합 파닉스 및 음운규칙 중재가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아동의 단어 읽기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이유진 | Master's Thesis |
2010 | 학령 전 단순언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시·청지각과제 수행능력 비교 | 금보람 | Master's Thesis |
2019 | 학령기 고기능 자폐범주성장애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텍스트 추론 이해 능력 | 김태림 | Master's Thesis |
2016 | 학령기 고기능 자폐와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상황문맥에 따른 의사소통 조율 및 이야기 정보 추론 능력 비교 | 이유나 | Master's Thesis |
2024 | 학령기 난독 아동의 난산 동반 여부에 따른 음운 및 수처리 특성 연구 | 김예은 | Master's Thesis |
2011 | 학령기 뇌성마비 아동의 음운처리과정 특성에 따른 단어재인 훈련 효과 | 하가영 | Doctoral Thesis |
2010 | 학령기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정서어휘이해력 특성 | 남궁정 | Master's Thesis |
2021 | 학령기 아동의 읽기 능력과 사회정서행동의 관계 분석 | 김정아 | Doctoral Thesis |
2004 | 학령기 아동의 학교 상황 어휘 연구 | 이영미 | Master's Thesis |
2010 | 학령기 언어학습장애아동의 유머텍스트 이해 특성 | 조아라 | Master's Thesis |
2015 | 학령기 인공와우 아동의 은유 및 관용어에 따른 비유 의미 이해 능력 | 김선영 | Master's Thesis |
2023 | 학령전기 가정 내 학대 피해 아동의 정서어휘 표현력과 또래 유능성 관계에서 화용언어능력의 조절효과 | 성시연 | Doctoral Thesis |
2020 | 학령전기 아동의 어휘력 수준과 음운인식 능력에 따른 철자쓰기 특성 | 도신애 | Master's Thesis |
2009 | 학령전기 중증 다운증후군 아동의 손짓기호와 그림의사소통판을 이용한 요구하기 중재 효과 비교 | 강나림 | Master's Thesis |
2018 | 학령전기 한국어-영어 이중언어아동의 언어성 작업기억훈련이 음운 인식, 단어 재인 및 작업기억과제 수행력에 미치는 효과 | KIM YOON AH | Master's Thesis |
2011 | 한국어 어휘 능력에 따른 다문화 가정 아동과 일반 가정 아동의 이야기 산출 및 이해 능력 비교 | 조아라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