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 | 학습지원대상학생 지도를 위한 중등수학교사의 분수에 대한 지식 특징 및 지식 간의 연관성 | 남가경 | Master's Thesis |
2023 | 디지털 스토리텔링 수학 수업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, 문제해결 능력,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성현정 | Master's Thesis |
2022 | 협력적 수학 문제해결 과제를 경험한 학업우수학생들의 어려움에 관한 연구 | 채진옥 | Master's Thesis |
2022 | 수학적 모델링 관점에 따른 2015 개정 중학교 수학 교과서 과제 분석 | 이민영 | Master's Thesis |
2022 | 중학교 수학과 교과서와 사회과, 과학과 교과서의 함수 그래프 비교 분석 | 최한나 | Master's Thesis |
2022 | 통계적 사고 발달을 위한 의사소통학적 접근 | 손혜민 | Master's Thesis |
2022 | COVID-19 팬데믹이 수학과 과정 중심 평가에 미친 영향에 대한 사례 연구 | 박나영 | Master's Thesis |
2021 | 2015 개정 중학교 수학 추론 역량 과제에 대한 교과서 및 교사의 인식 분석 | 김아현 | Master's Thesis |
2021 | 수학과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에서 요구되는 지식의 영역과 수준 탐구 | 이소연 | Master's Thesis |
2021 | 산점도와 상관관계에 관한 중학교 교과서의 수학 교과 역량 및 교사의 PCK 분석 | 최연우 | Master's Thesis |
2021 | 교원 양성 과정과 초임 교사 시기의 학습 기회에 대한 수학 교사들의 인식 분석 | 오은영 | Master's Thesis |
2021 | 중학교 1학년의 수학과 음악 융합 수업 개발 및 적용 연구 | 이성진 | Master's Thesis |
2021 | 이차곡선에 대한 수학교사의 지식 및 테크놀로지 활용에 관한 이해와 인식 분석 | 김은별 | Master's Thesis |
2021 | 수학적 사고 스타일에 따른 문장제 문제 해결 과정과 교과서의 시각적 표상 분석 | 이수진 | Master's Thesis |
2020 | 과정중심평가로서의 수행평가에 대한 수학교사의 인식과 시행 분석 | 정슬기 | Master's Thesis |
2020 | 예비 및 현직 중등 수학교사의 증명 읽기와 이해에 대한 연구 | 임채영 | Master's Thesis |
2020 | 수학적 귀납법에 대한 교과서 비교 및 학생과 교사의 이해와 인식 분석 연구 | 이소라 | Master's Thesis |
2019 | 통계적 과정의 교수·학습에서 나타난 중학교 1학년의 통계적 사고 분석 | 김가영 | Master's Thesis |
2019 | 그래프 과제에 대한 교과서 분석과 중학교 1학년 학생의 그래프 이해 수준 | 이초록 | Master's Thesis |
2019 | Geogebra를 사용한 모델링에 근거한 수학 학습의 효과 | 이정은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