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0 | 마인드맵을 활용한 수학 학습부진아 지도 사례연구 | 한은영 | Master's Thesis |
2015 | 맥락성 관점에서 한국과 싱가포르 초등수학 교과서의 비와 비율 관련 단원 비교연구 | 이혜숙 | Master's Thesis |
2009 | 문제표상능력 향상을 위한 지도방안 개발 연구 | 정윤아 | Master's Thesis |
2010 | 변이교수(Teaching with Variation) 관점에서 바라본 수학수업에서 교사의 교수행동 분석 연구 | 최인선 | Doctoral Thesis |
2010 | 부등식의 영역에서 표현의 번역을 강조한 수학 교수-학습 연구 | 신진희 | Master's Thesis |
2006 | 서술형 평가를 강조한 중학교 수학수업에서 나타난 학생들의 반응과 변화 분석 | 서수정 | Master's Thesis |
2014 | 서울 지역 중학생의 수학의 문화성과 가치인식 연구 | 양윤진 | Master's Thesis |
2017 | 수열의 극한 단원에서 SOLO 분류법을 활용한 개별화 수업 사례 연구 | 최신애 | Master's Thesis |
2012 | 수열의 극한에 대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MKT분석 | 안성희 | Master's Thesis |
2005 | 수준별 학습지를 이용한 수학 수업의 효과 | 윤경은 | Master's Thesis |
2004 | 「수학 8-나」도형의 닮음 지도에서 협동학습의 효과 | 송륜진 | Master's Thesis |
2004 | 수학 <7-나 단계> 도형 단원에서 활동중심 수업의 효과 | 최은진 | Master's Thesis |
2013 | 수학 교과서의 다문화적 요소 비교 연구 | 김혜미 | Master's Thesis |
2003 | 수학 학습부진아의 유형별 처치를 통한 효과분석 | 윤효진 | Master's Thesis |
2016 | 수학사 활용에 대한 예비교사 인식과 중학교 수학 교과서의 묵시적 수학사 활용 유형 | 이지수 | Master's Thesis |
2017 | 수학사를 활용한 고등학교 2학년 구분구적법 교수-학습에 대한 사례연구 | 정주희 | Master's Thesis |
2019 | 수학의 정의적 영역 성취 향상을 위한 실생활 수학 주제 프로젝트 수업 구성 및 적용 | 김진영 | Master's Thesis |
2020 | 수학적 귀납법에 대한 교과서 비교 및 학생과 교사의 이해와 인식 분석 연구 | 이소라 | Master's Thesis |
2021 | 수학적 사고 스타일에 따른 문장제 문제 해결 과정과 교과서의 시각적 표상 분석 | 이수진 | Master's Thesis |
2012 | 수학적 연결성 관점에서의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| 김지예 | Master's Thesis |
2010 | 수학적 정당화 유형 분석 | 민정현 | Master's Thesis |
2004 |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컴퓨터 활용수업이 수학기피성향에 미치는 영향 | 감민정 | Master's Thesis |
2016 | 역사 발생적 원리에 따른 미적분Ⅰ 수열의 극한 단원 수업 구성 및 적용 연구 | 송지혜 | Master's Thesis |
2010 | 영어 몰입교육용 고등학교 수학교과서 개발에 관한 사례연구 | 이승아 | Master's Thesis |
2020 | 예비 및 현직 중등 수학교사의 증명 읽기와 이해에 대한 연구 | 임채영 | Master's Thesis |
2011 | 예비 초등교사의 교수학적 내용지식 분석 | 양희진 | Master's Thesis |
2017 | 우리나라 시기별 교육과정과 2009개정 기반 고등학교 수학 수업 사례에서 나타난 수학 용어·기호의 변화와 일치도 연구 | 권서영 | Master's Thesis |
2014 | 융복합 수학수업에서 나타난 변화율 개념의 이해에 관한 연구 | 문종은 | Doctoral Thesis |
2009 | 음수 단원에서 수학 교사들의 학습자 이해와 교수 방법에 관한 지식 | 조진아 | Master's Thesis |
2021 | 이차곡선에 대한 수학교사의 지식 및 테크놀로지 활용에 관한 이해와 인식 분석 | 김은별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