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9 | 가정과 학교에서의 자기관리전략 사용이 초등특수학급 학생의 읽기이해 숙제수행에 미치는 영향 | 용해진 | Master's Thesis |
2013 |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중학생의 진로태도, 성취동기 및 가족역량에 미치는 영향 | 김은하 | Doctoral Thesis |
2019 | 발달장애 고등학생 학부모의 자녀의 중등이후교육에 대한 인식 및 프로그램 요구 | 김정은 | Master's Thesis |
2023 | 발달장애인의 특수교육 궁극적 성과 지수 개발 및 통합교육 여부와 장애정도에 따른 성과 지수 비교 | 김유진 | Doctoral Thesis |
2022 |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전문대학 기반 비학위 중등이후교육 운영체계의 핵심요소 개발 | 이성아 | Doctoral Thesis |
2004 | 비장애동료가 참여하는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일반고등학교 발달장애학생의 지역사회활용기술 수행과 학생사이 관계에 미친 영향 | 장혜성 | Doctoral Thesis |
2004 | 비장애인이 참여한 지역사회중심의 여가기술교수가 발달장애인의 볼링장 이용하기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이영미 | Master's Thesis |
2015 | 상황이야기를 활용한 예절교수가 발달장애 성인의 경조사 예절행동과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이정은 | Master's Thesis |
2020 | 상황중심 공감적 의사소통 프로그램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공감능력, 또래관계망,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 및 공감적 대화행동에 미치는 영향 | 한경인 | Doctoral Thesis |
2019 | 서울 지역 중학교 발달장애학생의 완전통합교육에 대한 교육실제 및 개선과제 | 이은별 | Master's Thesis |
2015 | 서울 지역 초등학교의 통합교육 실행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평가 | 최혜리 | Master's Thesis |
2006 | 일반중학교 정신지체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필요한 사회성 기술에 대한 일반교사와 또래학생의 중요도 인식 | 이신령 | Master's Thesis |
2012 | 자기관리전략을 이용한 사회적 기술 중재가 공공 도서관의 지적장애 근로자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| 김수미 | Master's Thesis |
2019 | 장애학생의 초등학교에서 일반 중학교로의 전환교육 및 전환기술 | 이지혜 | Master's Thesis |
2009 | 장애학생이 통합된 중학교 과학수업실태 및 과학교사와 특수교사 간 협력요구 | 이지선 | Master's Thesis |
1994 | 정신지체청소년을 위한 여가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일 연구 | 최진희 | Master's Thesis |
1993 | 주요 일간신문의 장애인 관련기사 분석에 관한 일 연구 | 서지형 | Master's Thesis |
2009 | 지원고용 선배치-후훈련 과정에서 직무지도원의 직무 실행도 및 직무 곤란도 | 박선희 | Master's Thesis |
2015 | 초등 통합학급에서 실행한 자기조절 증진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자기통제력, 또래지원 및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| 노혜영 | Doctoral Thesis |
2005 | 초등 특수학급 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대한 특수학급 교사의 평가 실태 | 신소니아 | Master's Thesis |
2011 | 토막만화대화 중재가 통합교육 환경의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김지수 | Master's Thesis |
2000 | 통합교육의 실행을 위한 원적학급 교사의 지원 요구 조사 | 최선실 | Master's Thesis |
2006 | 통합학급에서의 교수적 수정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| 김번영 | Master's Thesis |
2019 | 특수학교 기반 사회정서학습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사회정서지식, 사회정서기술 및 또래 간 상호작용에 미친 영향 | 남혜진 | Doctoral Thesis |
2023 | 특수학교 전공과 발달장애학생의 삶의 질 수준에 대한 학생 본인, 교사 및 부모의 평정 비교 | 이나경 | Master's Thesis |
2012 | 팀강화 및 전체강화 학급차원 또래교수가 초등 통합학급의 학급풍토와 학생들의 영어흥미도 및 영어받아쓰기 성취도에 미친 효과 | 최재완 | Doctoral Thesis |
2013 | 협동학습을 통한 사회정서학습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정서지능, 또래지원 및 또래관계망에 미치는 영향 | 홍정아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