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94 | 사고와 언어의 관계에 관한 Vygotsky 이론 고찰 | 申敬美 | Master's Thesis |
2005 | 서술형 수행평가 문항과 평가기준 개발에 관한 연구 | 조미경 | Master's Thesis |
2020 | 서울형혁신학교의 학교혁신과정에 참여한 네 초등교사의 리더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| 이현숙 | Doctoral Thesis |
2017 | 성취기준 진술방식에 따른 교사들의 해석과 수업계획 | 김민정 | Master's Thesis |
2020 | 세계시민교육 관점에 따른 목표에 대한 초등 교육과정 성취기준 비교 및 교사의 중요도 및 실행도 인식 분석 | 도지민 | Master's Thesis |
2016 |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 기반 수학수업 개발 및 적용 | 이성신 | Master's Thesis |
1994 | 소리모델유형이 아동의 따라부르기에 미치는 영향 | 임소용 | Master's Thesis |
2011 | 수업 중 '예측하지 못한 순간'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대응 | 우재경 | Doctoral Thesis |
2010 | 수업에 몰입하는 아동의 경험과 교사의 수업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 | 임현화 | Doctoral Thesis |
2018 | 수와 연산 영역에서의 수학일지 쓰기 활동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성향과 수학적 의사소통 수준에 미치는 영향 | 양현수 | Master's Thesis |
2016 | 수학에 대한 태도 및 진로인식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기반 수학수업 설계 및 적용 | 이수현 | Master's Thesis |
1996 | 수학우수아 집단에서 능력별 팀학습(Student Teams Achievement Division)의 적용효과 분석 | 김영득 | Master's Thesis |
2018 | 수학적 모델링을 활용한 부피 수업에서 나타난 초등학생의 부피 추론 및 수학에 대한 태도에 관한 연구 | 이주현 | Master's Thesis |
2001 | 숙제지도노트를 통한 학부모 참여가 아동의 학업성취와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연구 | 이경옥 | Master's Thesis |
2014 |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초등학교 수학 수업에서의 학생들의 문장제 문제 이해 및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| 이아람 | Master's Thesis |
2023 | 시각적 표현을 활용한 문제 만들기 활동에서 초등학생이 만든 문제의 수준, 오류 양상 및 비례 추론 수준 변화 분석 | 최현경 | Master's Thesis |
2015 | 신문식성 측면에서 본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인터넷 텍스트 읽기 과정 분석 | 한혜주 | Master's Thesis |
2000 | 아동간의 또래 괴롭힘과 학급 풍토와의 관계 | 김정아 | Master's Thesis |
2004 | 아동문학 웹사이트의 문학 활동 유형 및 교육성 정도 분석 | 김지환 | Master's Thesis |
2001 | 아동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자아존중감 및 공격성과의 관계 | 심승원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