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 | 인공와우이식 영유아-부모 상호작용동안 부모의 언어적 입력 특성 | 이유진 | Master's Thesis |
2022 | 대화식 책읽기에서 세 가지 질문하기 전략이 언어발달지연 아동과 일반아동의 수용⋅표현어휘 및 정의하기 학습에 미치는 영향 | 채미선 | Master's Thesis |
2022 | CVCV 무의미단어에서 조음위치 및 조음운동방향에 따른 인공와우이식 아동의 조음 특성 | 김남규 | Master's Thesis |
2022 | 문장 따라말하기 과제에서 운율구 경계와 말속도에 따른 인공와우이식 아동의 발화 모방능력 | 김승현 | Master's Thesis |
2022 | 인공와우이식 영유아의 의도적 발성과 부모의 구어 반응성의 상관연구 | 박희선 | Master's Thesis |
2022 | 언어치료 전문가와 교사의 원격 협력을 통한 음운인식 및 파닉스 중재가 초등 저학년 읽기 부진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해독능력에 미치는 효과 | 안은솔 | Master's Thesis |
2022 | 학령전기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전자책 읽기 방식에 따른 이야기 이해 능력 비교 | 한지아 | Master's Thesis |
2021 | 원격 부모 코칭을 통한 어휘 의미 활용 중재 방법이 다문화가정 아동의 속담 이해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전지현 | Master's Thesis |
2021 | 학령전기 말더듬아동과 일반아동 부모의 언어적 상호작용 특성에 관한 종단연구 | 황시현 | Master's Thesis |
2021 | IT 기반 화용언어 중재에 대한 다문화언어발달지도사의 인식 및 요구 분석 | 윤소정 | Master's Thesis |
2021 | 단어재인 과제에서 시각적 방해자극 및 명사 심상성에 따른 청년층 및 노년층 간 수행력 비교 | 안혜진 | Master's Thesis |
2021 | 통합 파닉스 및 음운규칙 중재가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아동의 단어 읽기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이유진 | Master's Thesis |
2021 | MIT 기법을 적용한 구어작업기억 중재가 알츠하이머형 치매환자에게 미치는 효과 | 김지성 | Master's Thesis |
2021 | 2-3세 일반아동의 부모를 위한 3S 원격 부모코칭 프로그램이 부모 의사소통스타일 개선에 미치는 효과 | 김호빈 | Master's Thesis |
2021 | 어휘설명 유형에 따른 함께 책 읽기 활동이 아동의 어휘 습득에 미치는 영향 | 최혜은 | Master's Thesis |
2018 | 학령 전기 언어발달지체 아동과 정상발달 아동의 AAC 그림상징 표현 과제 수행력 비교 | 이윤정 | Master's Thesis |
2021 | 학령전 말더듬아동과 부모의 언어적 상호작용 종단적 분석 | 김혜조 | Master's Thesis |
2021 | 작업기억용량 및 인지부하가 단어재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청년과 노년 집단 간 수행비교 | 유민아 | Master's Thesis |
2021 | 시각적 자극의 정서가 (Emotional Valence)에 따른 청년층과 노년층의 대면이름대기 능력의 차이 | 김신희 | Master's Thesis |
2021 | 감정 발화 자극에서 운율 및 의미 단서 제공에 따른 청년층과 노년층의 정서 이해 능력 | 김다미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