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 | 알고리즘 작곡 기반의 실시간 연주 시스템 연구 | 이우정 | Master's Thesis |
2018 |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연구 | 허재은 | Doctoral Thesis |
2020 | 에이전트의 젠더에 따른 음성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| 신영선 | Doctoral Thesis |
2018 | 연애 게임의 코드화 연구 | 최재희 | Master's Thesis |
2023 | 오픈 월드 게임의 도시 공간 체계 연구 | 서재인 | Doctoral Thesis |
2019 | 오픈 월드 게임의 포스트휴먼 담론 | 조민선 | Master's Thesis |
2017 | 옴니채널(Omni-Channel) 소비 환경의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기능 연구 | 이수경 | Master's Thesis |
2017 | 웹 기반 프로그래밍 교육 서비스의 학습자 경험 설계 방안 연구 | 이윤재 | Master's Thesis |
2018 | 위치 기반 모바일 게임 공간의 혼성성 연구 | 박형은 | Master's Thesis |
2019 | 유튜브 브이로그의 타자 담론 | 공한나 | Master's Thesis |
2018 |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의 담화 연구 | 허태라 | Master's Thesis |
2017 | 인디 게임의 비미학 연구 | 박세영 | Master's Thesis |
2018 | 자율주행자동차 유형별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비교 분석과 정책적 함의 | 이지혜 | Doctoral Thesis |
2019 | 장소 맥락에 따른 인간형 로봇의 얼굴 디자인에 대한 사용자 인식 | 윤지선 | Master's Thesis |
2019 | 전시 관람을 위한 MR-Audience 콘텐츠 설계 모델 제안 | 최혜영 | Doctoral Thesis |
2022 | 전시공간 구축을 위한 미디어콘텐츠 설계·제작 프로세스 체계화 연구 | 맹주희 | Doctoral Thesis |
2017 | 정보의 시·공간적 배치를 통한 온라인 게임 관전 모드 화면 구성요소 분석 | 정세리 | Master's Thesis |
2019 | 정보제공 및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홀로그램 피라미드 시스템 설계 및 구현에 관한 연구 | 김예지 | Master's Thesis |
2019 | 중국 선협 웹소설의 매체 전환 | 정유경 | Master's Thesis |
2017 | 증강현실 그림책 이미지의 상호텍스트성 연구 | 함초롬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