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 | 메타 게임의 메탈렙시스 연구 | 남서현 | Master's Thesis |
2018 | 모바일 문학의 대화성 연구 | 손지은 | Master's Thesis |
2018 | 모바일 에이전트의 사용자 의도 분류 및 태깅 모델에 관한 연구 | 하민아 | Doctoral Thesis |
2018 | 모바일 웹소설의 문학성 연구 | 서용원 | Master's Thesis |
2019 | 미디어 플랫폼 기반 만화-미디어 계보 연구 | 이주현 | Doctoral Thesis |
2018 | 방탈출 게임의 장소감 연구 | 이민희 | Master's Thesis |
2023 | 버추얼 아바타의 가상성이 콘텐츠 제작에 미치는 영향 | CUI, HUIJING | Master's Thesis |
2017 | 버튼 조작의 복잡성과 재미 측면에서의 게임 조작성 연구 | 손영림 | Master's Thesis |
2016 | 비디오 게임에 나타난 여성 영웅 캐릭터의 젠더 정체성 연구 | 송세진 | Master's Thesis |
2016 | 사용자 시지각 특성을 고려한차량용 내비게이션의 정보표현양식 연구 | 이소라 | Master's Thesis |
2017 | 사용자 온보딩 방안 연구 | 한서희 | Master's Thesis |
2018 | 사용자의 긍정적 인식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의 디자인 요소 | 정다정 | Master's Thesis |
2018 | 사용자의 음악 선호요인 분석을 통한 개인 맞춤형 음악추천모델 연구 | 정지윤 | Doctoral Thesis |
2018 | 사회적 실재감이 온라인 공익연계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| 정윤서 | Master's Thesis |
2019 | 상담 챗봇 서비스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| 우숙영 | Doctoral Thesis |
2019 | 상담지향 챗봇 서비스의 담화 연구 | 박연수 | Master's Thesis |
2017 | 샌드박스 게임의 어포던스 연구 | 김지희 | Master's Thesis |
2019 | 소스 커뮤니티 개념으로 본 뮤지엄의 순환고리형 관람객 참여 모델 연구 | 이정선 | Doctoral Thesis |
2016 | 스마트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맥락적 디자인에 관한 연구 | 이윤지 | Master's Thesis |
2017 | 시청자 참여 TV 콘텐츠의 게임적 요소 분석 | 한유진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