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3 | 통합교육 실행의 협력적인 교사역할에 대한 서울시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필요도 인식 및 실행도 비교 | 정윤주 | Master's Thesis |
2003 | 동시 촉진을 이용한 교수가 성인 중도장애인의 다과 준비하기 과제 수행에 미치는 효과 | 황영주 | Master's Thesis |
1989 | 자폐아동의 촉각 및 전정기관 자극훈련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일연구 | 심경나 | Master's Thesis |
2001 | 학급도우미 역할 부여가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사회적 지위에 미치는 영향 | 박혜진 | Master's Thesis |
2003 | 상황이야기를 이용한 직접귀인훈련이 정신지체 학생들의 통제소, 자기효능감, 그리고 과제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| 홍정실 | Master's Thesis |
2003 | 장애인복지관 교육재활 담당교사의 배경 변인 및 담당 교육프로램이 직무스트레스, 직무만족도 그리고 이직성향에 미치는 영향 | 김명자 | Master's Thesis |
2003 | 시각적 스케줄 사용이 초등학교 자폐아동의 장소이동시간의 문제 행동 발생에 미치는 영향 | 임윤경 | Master's Thesis |
1989 | 정신지체아동의 읽기교수법에 관한 비교 연구 | 강옥려 | Master's Thesis |
2002 | 음운인식 과제훈련이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장애 학생의 단어인지 능력 및 오류유형에 미치는 효과 | 송지연 | Master's Thesis |
2013 | 수학동화를 활용한 수학활동이 발달지체유아의 수학성취도, 수학적 문제해결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은윤 | Master's Thesis |
2001 | 컴퓨터 모의학습을 포함한 지역사회중심 교수가 정신지체 고등학생의 현금인출기 사용 기술 수행에 미치는 효과 | 지경미 | Master's Thesis |
1987 | 청각장애아와 정상아의 동사시제 사용에 대한 비교연구 | 朴賢英 | Master's Thesis |
1987 | 조음장애 아동의 발음교정을 위한 청지각훈련프로그램의 개발연구 | 이준자 | Master's Thesis |
1986 | 정서장애아 판별에 있어서 평정자의 편견에 관한 일연구 | 崔惠璟 | Master's Thesis |
1984 | 聽覺 障碍兒와 正常兒의 그림과 단어를 통한 情報處理에 관한 比較 硏究 | 金承嬉 | Master's Thesis |
1988 | 장애아 가정의 긴장(stress)과 적응에 관한 일연구 | 정청자 | Master's Thesis |
1989 | 정신지체 아동과 정상아동에 있어서 언어교수방법이 언어규칙습득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일 연구 | 박성복 | Master's Thesis |
2002 | 서울지역 고용주의 정신지체인 현장직업교육과 고용에 대한 인식 연구 | 박명숙 | Master's Thesis |
1986 | 3·4·5세 아동의 말소리 발달에 관한 연구 | 엄정희 | Master's Thesis |
1987 | 정상아동과 정신지체아동의 의문사발달에 관한 비교연구 | 배소영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