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2 |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한 말속도 조절이 마비말장애 중증도에 따라 말명료도와 음향학적 파라미터에 미치는 영향 | 한지후 | Master's Thesis |
2012 | 조음복잡성 및 조음중증도에 따른 마비말장애인의 자음정확도와 말명료도 | 송한내 | Master's Thesis |
2012 | 수용어휘 수준에 따른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표현어휘 및 구문 오류 특성 연구 | 배승아 | Master's Thesis |
2015 | 고기능 자폐 아동의 화용적 운율 여부에 따른 아이러니 이해 | 김지원 | Master's Thesis |
2015 | 인공 문법 학습(AGL) 과제를 통한 읽기장애 아동의 명시적 학습능력과 암묵적 학습능력 | 박예지 | Master's Thesis |
2015 | 메시지 구성방식에 따른 AAC 중재가 최소발화 청소년의 AAC 구문표현에 미치는 효과 | 박찬미 | Master's Thesis |
2015 | 언어사용목록평가(LUI)를 통한 자폐범주성장애의 화용언어능력 평가 | 김라엘 | Master's Thesis |
2015 | PC 및 휴머노이드 로봇을 이용한 감정 이야기 중재가 고기능 자폐아동의 감정 어휘 표현에 미치는 영향 | 정민경 | Master's Thesis |
2015 | 학령기 인공와우 아동의 은유 및 관용어에 따른 비유 의미 이해 능력 | 김선영 | Master's Thesis |
2015 | 초등학교 담임 여교사의 교직경력 및 근무환경이 주관적 음성문제인식에 미치는 영향 | 김새희 | Master's Thesis |
2015 |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문장 유사성에 따른 따라말하기 특성 | 김성희 | Master's Thesis |
2015 | CPLC 체크리스트를 통한 어휘 발달 지연 위험군(at risk) 취학 전 아동의 화용 능력 분석 | 한승희 | Master's Thesis |
2015 | 언어치료사의 장애전담 보육교사 AAC 지원 프로그램이 중도‧중복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| 고혜정 | Master's Thesis |
2015 | 문장따라말하기 과제를 통한 고기능자폐아동과 일반아동의 말속도 조절능력에 관한 연구 | 김은정 | Master's Thesis |
2015 | 다운증후군아동과 일반아동의 구강기능이 자음정확도 및 말명료도에 미치는 영향 비교 | 강은혜 | Master's Thesis |
2015 | 인공와우이식 아동의 청각적 작업기억 과제 수행능력과 언어능력의 관계 | 조경은 | Master's Thesis |
2015 | ALS 환자의 의사소통 어려움 및 지원 요구에 관한 질적 연구 | 박은영 | Master's Thesis |
2015 | 발화분석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상호작용 증진 부모교육이 언어발달지연 아동과 부모의 발화 및 상호작용 기술에 미치는 영향 | 박원정 | Master's Thesis |
2015 | 학령전기 말더듬 아동과 일반 아동의 기질 특성 비교 | 박영선 | Master's Thesis |
2015 | 인공와우이식아동과 건청아동의 참조적 의사소통과 읽기이해능력 비교 연구 | 이미희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