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3 | 학급문고를 이용한 다독이 고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독해능력 및 독해속도에 미치는 영향 | 이문선 | Master's Thesis |
2018 | 학술적 에세이 코퍼스를 기반으로 한 한국 대학생과 영어 원어민 대학생의 관계대명사 which와 that의 사용 비교 | 배소영 | Master's Thesis |
2015 | 학습 성격 유형에 따른 소집단 구성 방법이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문법 학습 효과에 미치는 영향 | 송수연 | Master's Thesis |
2010 | 학습 유형에 따른 명시적·암시적 어휘 학습이 고등학교 학습자의 영어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| 이효정 | Master's Thesis |
2008 | 학습 활동 유형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현재완료 학습 및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| 오나영 | Master's Thesis |
2011 | 학습성찰 활동이 한국 고등학생의 영어 읽기 능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한아름 | Master's Thesis |
2014 | 학습일지를 활용한 듣기전략 훈련이 대학생의 듣기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| 박소영 | Master's Thesis |
2017 | 학습자 맞춤형 피드백이 중학교 학생들의 영어 쓰기 능력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| 이성은 | Master's Thesis |
2003 | 학습자 자가선택 자료를 통한 읽기활동이 고등학생의 영어 독해력 향상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전미영 | Master's Thesis |
2008 | 학습자의 어휘량 및 문맥 내 어휘추측능력과 영어 읽기 속도 간의 상관관계 | 윤소영 | Master's Thesis |
2018 | 학습자의 자기 수정 활동이 영어 말하기 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| 김보영 | Master's Thesis |
2008 | 학습활동 유형에 따른 고등학교 학습자들의 영어 경동사 학습에 관한 연구 | 김우경 | Master's Thesis |
2007 | 학습활동에 따른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관계대명사 습득에 관한 연구 | 신명아 | Master's Thesis |
2013 | 한국 EFL 학습자의 영어 여격동사 구문 습득에 관한 연구 | 정주은 | Master's Thesis |
2015 | 한국 고등학교 영어학습자의 동기 변화와 동기저하 요인에 대한 연구 | 안성원 | Master's Thesis |
1996 | 한국 고등학교 영어학습자의 지시어 추론 능력과 전략에 관한 연구 | 문수진 | Master's Thesis |
1989 | 한국 고등학생들의 영어독해전략 연구 | 김선영 | Master's Thesis |
1996 | 한국 고등학생의 독해 전략 사용 및 상위인지 인식과 영어 독해 능력과의 관계 연구 | 이희경 | Master's Thesis |
2001 | 한국 고등학생의 영어 어휘 의미 파악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| 김희진 | Master's Thesis |
2004 | 한국 대학 영어학습자를 위한 과정 중심 쓰기에서 동료 피드백 교환 매체로서의 전자게시판 활용에 관한 현장 연구 | 송주현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