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 | 2007 개정교육과정 수와 연산 영역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을 바탕으로 한 항등원·역원의 지도 사례 연구 | 전진아 | Master's Thesis |
2015 | 2007개정 수학교육과정에 기반한 대학수학능력시험의 평가문항 분석연구 | 엄효숙 | Master's Thesis |
2015 |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3학년 수학 교과서의 기하영역 외적연결성 분석 | 강미나 | Master's Thesis |
2016 | 2009개정 고등학교 수학교과서의 수학사 활용 현황 분석 및 연구 | 박정선 | Master's Thesis |
2016 | 2009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적 과정의 평가 방향 분석 | 김하진 | Master's Thesis |
2021 | 2015 개정 교육과정 <경제 수학> 교과의 수학 교과 역량 분석 | 곽현아 | Master's Thesis |
2020 |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3학년 수학교과서 분석 | 박근영 | Master's Thesis |
2020 | 2015 개정 초등수학 교과서에 포함된 산술적 사고 요소 분석과 대수적 사고로의 연결 | 김민아 | Master's Thesis |
2016 | 2015개정 고등학교 <경제 수학>과목의 대수영역 성취기준에 따른 수업 설계 및 적용 연구 | 서승희 | Master's Thesis |
2017 | A Case Study on Designing and Implementing a 6th Grade English Immersion Mathematics Class | Yoon, Hyun-Soo | Master's Thesis |
2013 | GeoGebra를 활용한 고등학교 1학년 삼각함수 단원 교수학습 사례연구 | 이상은 | Master's Thesis |
2010 | LOGO 프로그래밍을 통합한 중학교 1학년 변수 개념 지도 효과 연구 | 박숙현 | Master's Thesis |
2014 | Polya의 문제해결 4단계에 따른 발문 및 권고가 학생들의 문제해결 과정에 작용하는 변화 분석 | 곽소연 | Master's Thesis |
2015 | Siu Man-Keung의 수학사 활용 범주(ABCD)에 근거한 2009개정 초·중학교 수학교과서 비교 연구 | 정현 | Master's Thesis |
2017 | SOLO 분류법을 활용한 고등학교 삼각함수 단원의 평가 사례 연구 | 서혜정 | Master's Thesis |
2013 | TIMSS 2011 공개문항과 학교수준 평가문항의 인지영역 분석 연구 | 박안나 | Master's Thesis |
2014 | TIMSS 2011 수학 성취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성취수준별 특성 연구 | 김슬기 | Master's Thesis |
2015 | TIMSS 2011 참여 국가들의 중학교 2학년 학생특성별 교육맥락변인과 수학 성취도와의 관계 분석 | 정수정 | Master's Thesis |
2017 | 경제 개념을 연결한 중학교 1학년 수학 수업 설계 및 적용 사례 연구 | 손남경 | Master's Thesis |
2009 | 고등학교 1학년 개정 수학교육과정의 내용과 교과서의 특징 분석 | 김도희 | Master's Thesis |
2017 | 고등학교 2학년 문과 학생들의 수학적 신념과 문제해결 과정의 관계 분석 | 박소영 | Master's Thesis |
2009 | 고등학교 수학 학습 부진 학생의 문제 만들기 교수-학습 자료 개발 연구 | 김정은 | Master's Thesis |
2017 | 고등학교 학생들의 미분 단원에서 나타난 개념이해유형과 개념이해단계 분석 | 김주현 | Master's Thesis |
2009 |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업성취수준에 따른 수학 문제제기 활동 분석 | 안연진 | Master's Thesis |
2019 | 공학적 도구를 기반으로 한 함수의 극한 교수․학습 자료 설계 사례 연구 | 김자원 | Master's Thesis |
2010 | 과학탐구활동을 통합한 삼각함수단원의 수업자료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사례연구 | 이희숙 | Master's Thesis |
2013 | 국제 학업성취도평가(TIMSS Advanced)와 국내 고등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문항의 인지 영역 분석 연구 | 정빛나 | Master's Thesis |
2010 | 마인드맵을 활용한 수학 학습부진아 지도 사례연구 | 한은영 | Master's Thesis |
2015 | 맥락성 관점에서 한국과 싱가포르 초등수학 교과서의 비와 비율 관련 단원 비교연구 | 이혜숙 | Master's Thesis |
2010 | 부등식의 영역에서 표현의 번역을 강조한 수학 교수-학습 연구 | 신진희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