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 | Visual feedback for asynchronous online interaction: Exploratory study on the pattern of other-regulation | 임규연 | Conference Paper |
2021 | “We're looking good”: Social exchange and regulation temporality in collaborative design | 임규연 | Article |
2021 | 공공기관 학습관리시스템(LMS)의 보편적 학습설계 원리 적용을 위한 사례연구 | 정형윤 | Master's Thesis |
2016 | 국어과 ICT 활용 수업이 쓰기 효능감, 쓰기 메타인지전략, 쓰기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| 전인화 | Master's Thesis |
2022 | 대학 온라인 학습에서 LMS 로그데이터를 활용한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 예측요인 탐색 | 박지우 | Master's Thesis |
2018 | 대학생의 협력적 문제해결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| 정윤주 | Master's Thesis |
2016 | 독서토의 수업에서 질문 생성 전략이 아동의 읽기 동기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| 김수연 | Master's Thesis |
2018 | 디자인 사고(Design Thinking)를 활용한 문제해결 수업의 설계원리 규명 | 박민정 | Master's Thesis |
2024 | 문제기반학습(PBL)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적용 효과 및 만족도 분석 | 조희수 | Master's Thesis |
2022 | 밀레니얼 세대의 실천공동체 참여에서 나타나는 비형식학습 경험 탐색 | 박하나 | Doctoral Thesis |
2021 | 비교정보를 제공하는 학습자 대시보드에 대한 사용 행동과 인식 분석 | 어정인 | Master's Thesis |
2015 | 사이버대학 교수역량 진단을 통한 교육요구도 탐색 | 안상란 | Master's Thesis |
2016 | 사이버대학 학습자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과 학습성과의 관계에서 학습자 연령의 조절효과 검증 | 곽은지 | Master's Thesis |
2016 | 사이버대학의 수업중심 학습공동체에서 지식공유태도, 자기조절학습능력과 학습성과의 관계 | 곽신정 | Master's Thesis |
2024 | 상호작용적 SNA 대시보드에 대한 학습자의 사용 행동과 인식 탐색 | 차수민 | Master's Thesis |
2024 |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습자의 질문 유형이 문제해결 성과에 미치는 영향 | 박은주 | Master's Thesis |
2013 |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학습에서 인접성 원리가 학업성취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| 배지혜 | Master's Thesis |
2014 | 시뮬레이션게임 기반 학습이 학업정서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| 정윤하 | Master's Thesis |
2016 | 영어교재 편집자의 역량모델링 | 정미지 | Master's Thesis |
2021 | 온라인 수업 환경에서 중등 교사의 테크놀로지 교수내용지식(TPACK) 및 교사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| 양엄인 | Master's Thesis |
2017 | 온라인 토론학습에서 메타인지, 사회비교경향성, 팀에 대한 인식이 참여도,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| 김혜준 | Master's Thesis |
2015 | 온라인 토론학습의 학업성취도에 대한 의사소통 자기효능감, 인지적 참여와 연결정도 중심성의 예측력 규명 | 김희준 | Master's Thesis |
2017 | 온라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성인학습자의 학습참여 동기와 학습 만족도 관계에서 지각된 유용성, 자기조절학습 스킬의 조절효과 검증 | 김성빈 | Master's Thesis |
2015 | 웹 기반 문제해결학습에서 스캐폴딩 유형과 메타인지 수준이 실재감, 문제해결수행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주연 | Doctoral Thesis |
1999 | 웹 기반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자의 참여도, 성취도 및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| 임규연 | Master's Thesis |
2013 | 위키 기반 협력학습에서 자기주도학습능력, 지식공유태도와 학습 성과 간의 관계에서 학습자 간 상호작용의 매개효과 검증 | 전미경 | Master's Thesis |
2015 |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계획표의 활용이 학습자의 총 학습시간, 출석일수, 학업성취도, 행동조절능력에 미치는 효과 | 김재현 | Master's Thesis |
2021 | 인공지능 기반 인터뷰 시스템 사용 의도의 선행요인 규명 | 곽명숙 | Master's Thesis |
2014 | 자기결정성동기와 학습성과의 관계에서 학습몰입의 조절효과 검증 | 이정민 | Master's Thesis |
2024 | 중학교 교사의 AI 활용교육 수용 및 영향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| 박하은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