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 | 유아기 자녀의 권리에 대한 북한이탈주민 어머니의 인식 | 홍누리 | Doctoral Thesis |
2020 | 영유아 문제행동 지도를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| 박재진 | Doctoral Thesis |
2020 | 유치원 만5세 유아들의 또래와의 놀이거부에 관한 사례연구 | 최효정 | Doctoral Thesis |
2020 | 서울 주민직선 교육감의 유아교육정책 분석 | 황보영 | Doctoral Thesis |
2020 | 어린이집 유아, 부모, 교사가 함께 만드는 수학교구에 관한 실행연구 | 장지원 | Doctoral Thesis |
2020 | 라일락유치원 만3세 유아들의 음악활동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| 이지연 | Doctoral Thesis |
2019 | 놀이 중에 나타나는 유아의 메타인지 분석 | 유한나 | Doctoral Thesis |
2019 | 놀이와 학습에 대한 부모의 태도, 교육열, 가정에서의 놀이와 학습 관련 유아 일상생활 간의 관계 | 이현주 | Doctoral Thesis |
2019 | 신문사설에 나타난 보육정책 담론분석 | 이지영 | Doctoral Thesis |
2019 |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양육 지원사업 운영현황 및 보육전문요원의 인식 | 김경미 | Doctoral Thesis |
2019 | 유치원 만 5세 산들반 놀이 중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행연구 | 김희영 | Doctoral Thesis |
2018 | 샘터유치원 만 3세 새싹반의 규칙에 대한 질적 연구 | 하민경 | Doctoral Thesis |
2018 | 캄보디아 다문화가족 부모의 자녀 언어교육 지원을 위한 실행연구 | 오지영 | Doctoral Thesis |
2017 | 활동이론에 따른 만 5세 유아들의 수ㆍ조작 활동에 관한 사례 연구 | 전우용 | Doctoral Thesis |
2017 | 베트남 결혼이민여성 유아기 자녀의 다중정체성에 관한 질적 연구 | 김혜전 | Doctoral Thesis |
2017 | 3-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동화 텍스트 수준 분석 | 장민영 | Doctoral Thesis |
2018 | 영아교사의 정서적 특성 및 직무특성과 정서노동의 관계 | 고동섭 | Doctoral Thesis |
2018 | 기독교 유아교사를 위한 영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| 최성진 | Doctoral Thesis |
2017 | 3-5세 연령별 누리과정 및 3, 4,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제시된 유아기 음악교육 내용의 범위와 계열 분석 | 손미이 | Doctoral Thesis |
2012 | 유치원 교사가 계획·실행·평가한 교육과정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 분석 | 이성희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