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 | 예술고등학교 음악영재들의 진로교육 실제에 대한 질적 탐구 | 한진희 | Master's Thesis |
2022 | 과학영재교육 프로그램 평가 기준 개발 연구 | 이갑정 | Doctoral Thesis |
2021 | 미술가의 정체성 형성 분석을 통한 미술영재의 정체성 구축 방향 연구 | 이현민 | Doctoral Thesis |
2021 | 중등 과학영재를 위한 음악-과학 G I-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양적·질적 효과성 연구 | 황지선 | Doctoral Thesis |
2021 | 미술영재 특성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연구 | 김민아 | Master's Thesis |
2020 | 전공레슨 스트레스 속에서 성장을 경험한 음악영재 회복탄력성 탐색 | 김효림 | Master's Thesis |
2020 | 과학기술 전문가의 진로 선택과 유지 경험 탐색 | 이조옥 | Doctoral Thesis |
2020 | 영재의 자기조절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완벽주의, 마인드셋 및 그릿의 관계 | 홍세정 | Doctoral Thesis |
2019 | 문화역사적 활동이론을 통한 모바일기반 현장체험학습 활동 분석 | 윤소희 | Master's Thesis |
2019 | 영재교육 참여경험을 통한 진로인식 변화 | 박세정 | Doctoral Thesis |
2019 | 광고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활용한 미술 심화교육 프로그램이 창의적 문제해결력, 창의적 인성, 미술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서영 | Master's Thesis |
2019 | 영어 영재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영어 영재교육 담당교사 인식조사 | 정유선 | Master's Thesis |
2019 | 교과 간 융합수업에 대한 교수자의 경험 탐구 | 김나연 | Master's Thesis |
2018 | 개방형 문제 만들기 수업에서 나타난 초등 수학 영재 학생의 개방형 문제 생성 능력, 문제 해결 능력 및 메타인지에 관한 연구 | 이자혜 | Doctoral Thesis |
2018 | 미적체험 기반 융합교육 프로그램 수행과정에서 발현되는 사회적 공감능력과 확산적 사고능력 특성 | 고혜진 | Doctoral Thesis |
2018 | 문헌분석과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국내 영재교육에서의 STEAM 교육 연구 동향 분석 | 김경진 | Master's Thesis |
2017 | 중등 영재학생의 자기결정성 동기와 성취목표지향성이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| 전희원 | Master's Thesis |
2016 | 중등 영재가 지각한 부-자녀와 모-자녀의 역기능적 의사소통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| 손지희 | Master's Thesis |
2016 | ICM 기반의 영재통합교육과정을 경험한 영재의 창의성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관한 연구 | 노일순 | Doctoral Thesis |
2015 |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협력적 수학수업에서 나타나는 수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수학적 성향 및 수학적 특성 | 김현정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