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0 |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과 2007 개정 및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| 좌혜정 | Master's Thesis |
2015 | 공과대학 교수자의 교수학습에 관한 인식과 공학 교수지향 및 교수전략 탐색 | 장지영 | Doctoral Thesis |
2005 | 과학 교수-학습에서 사용되는 비유 분석과 비유를 활용한 수업의 효과 | 류수경 | Doctoral Thesis |
2013 | 과학 수업에서 나타난 초등 과학 우수아의 증거 평가 과정 분석 | 김현동 | Doctoral Thesis |
2011 | 과학 아웃리치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 탐색 | 유효숙 | Doctoral Thesis |
2013 | 과학 우수아의 자기주도적 자유 탐구 수행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학생들의 탐구 경험에 따른 효과 분석 | 박미례 | Doctoral Thesis |
2004 | 과학관 현장학습을 통한 중학생들의 과학적 소양 및 인식 변화 | 장현숙 | Doctoral Thesis |
2013 | 과학자와 이공계 대학생의 과학 글쓰기에 대한 경험과 인식 | 오윤정 | Doctoral Thesis |
2003 | 과학창의력에 나타나는 성차 연구 | 염만숙 | Master's Thesis |
2009 | 교육청 영재교육원 중등 과학 담당 교사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 | 박선자 | Master's Thesis |
2013 | 국내 대안학교의 과학교육 현황과 비인가 대안학교의 과학교육과정 및 운영사례 분석 | 이자희 | Master's Thesis |
2015 | 기술의 본성에 대한 개념틀 개발 및 과학기술관련 사회쟁점(SSI) 수업에서 기술의 본성 인식변화 탐색 | 이현옥 | Doctoral Thesis |
2014 | 미래문제해결 모형을 적용한 과학수업에서 중학교 영재들의 과학지식과 과학에 대한 태도 및 과학창의인성 분석 | 김세현 | Doctoral Thesis |
2005 | 생명공학기술의 윤리적 특성 교수-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| 김현경 | Master's Thesis |
2009 | 예비 과학교사의 연구 참여 경험이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및 진로의 탐색에 미친 영향 | 이인선 | Doctoral Thesis |
2011 | 예비과학교사를 위한 과학기술윤리 교육 프로그램의 설계 및 적용 | 이향연 | Doctoral Thesis |
2009 | 우리나라 과학영재의 진로발달에 대한 질적 연구 | 이기순 | Doctoral Thesis |
2004 | 제 7차 초ㆍ중등 과학교과서의 과학사에 도입된 과학의 본성 분석 | 최윤희 | Master's Thesis |
2013 | 중학교 과학 영재들의 과학 경험과 성장에 대한 인식 | 최윤희 | Doctoral Thesis |
2009 |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프로젝트 프로그램 적용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과학에 대한 태도 및 흥미에 미치는 영향 | 김연화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