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1 | 자기평가가 중학교 학생들의 과학 개념 이해 및 과학 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지연 | Master's Thesis |
2019 | 자유학기제 과학과 수업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제 | 이지연 | Master's Thesis |
2019 | 자유학기제 과학과 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제 | 김유라 | Master's Thesis |
2011 | 전략적 읽기틀을 이용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가 중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비판적 사고력 및 요약 글쓰기에 미치는 영향 | 김미정 | Master's Thesis |
2007 | 제 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화학Ⅰ 교과서에 도입된 과학사 내용 분석 | 김정현 | Master's Thesis |
1990 | 제5차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화학교과서의 비교연구 | 최정희 | Master's Thesis |
2003 | 제7차 교육 과정에 근거한 중학교 과학 2의 지구의 역사와 지각 변동 단원에 대한 성취기준 및 평가기준 개발 | 윤현정 | Master's Thesis |
2003 | 제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과학의 <태양계와 은하> 단원에 대한 성취 기준 및 평가 기준 개발 | 오경진 | Master's Thesis |
2003 |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8학년 과학의 <전기> 단원에 대한 성취 기준 및 평가 기준 개발 | 박신애 | Master's Thesis |
2002 |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고등학교 과학의 성취 기준과 평가 기준 개발 : '산성비'와 '온실 효과' 단원을 중심으로 | 전경주 | Master's Thesis |
2001 |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중학교 과학 1의 성취 기준, 평가 기준 및 평가 도구 개발 | 최정임 | Master's Thesis |
2001 |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중학교 과학 1의 성취 기준, 평가 기준 및 평가 도구 개발 : 생물의 구성, 힘 및 해수의 성분과 운동 영역을 중심으로 | 김수정 | Master's Thesis |
2001 |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중학교 과학 1의 성취 기준, 평가 기준 및 평가 도구 개발 : 지각의 물질, 물질의 세 가지 상태 영역을 중심으로 | 정연희 | Master's Thesis |
2001 |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중학교 과학1의 성취기준, 평가기준 및 평가도구의 개발 : 지구의 구조와 빛 단원을 중심으로 | 조분순 | Master's Thesis |
2003 | 제7차 교육과정의 교과서와 수준별 수업에 대한 중학교 과학교사들의 의견과 학생들의 과학 학업성취도 및 태도 조사 | 김희영 | Master's Thesis |
1997 | 조별 토론 수업을 통한 중기 압력 내림에 대한 개념 형성 연구 | 윤영기 | Master's Thesis |
1990 | 중·고등학교 과학교과서(화학영역)의 연계성 고찰 | 이양희 | Master's Thesis |
2015 | 중·고등학교 화학 교과와 수학 교과의 학습 내용과 성취도 연관성 분석 | 최현경 | Master's Thesis |
1992 | 중국(연변) 조선민족 고급중학 화학 교과서와 한국 고등학교 화학 교과서의 비교연구 | 김찬진 | Master's Thesis |
1992 | 중국연변 초급 중학교와 한국 중학교 과학교과서중 화학 영역에 대한 비교 분석 | 손영주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