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97 | feedback을 이용한 수학불안 처치 및 성취도 향상에 관한 연구 | 천정아 | Master's Thesis |
1982 | Fibonacci sequences modulom | 이형옥. | Master's Thesis |
2014 | Freudenthal의 수학화 이론에 기초한 수학 교과서 단원 도입의 유형 분석 | 박경희 | Master's Thesis |
2013 | GeoGebra를 활용한 고등학교 1학년 삼각함수 단원 교수학습 사례연구 | 이상은 | Master's Thesis |
2017 | GeoGebra의 3차원 기능을 활용한 교수학습활동이 학생들의 시각화 과정과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| 김수연 | Master's Thesis |
1990 | Krutetskii의 수학적능력과 그에따른 현행 수학과 교과과정의 재구성 | 임유경 | Master's Thesis |
1992 | LAKATOS의 推測과 反駁에 관한 數學敎育的 考察 | 은난 | Master's Thesis |
2010 | LOGO 프로그래밍을 통합한 중학교 1학년 변수 개념 지도 효과 연구 | 박숙현 | Master's Thesis |
1991 | LOGO학습이 VAN - HIELE수준과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| 손은정 | Master's Thesis |
1977 | Metric Space에 대하여 | 柳玉鉉. | Master's Thesis |
1979 | On BCK-algebras | 윤혜선 | Master's Thesis |
2014 | Polya의 문제해결 4단계에 따른 발문 및 권고가 학생들의 문제해결 과정에 작용하는 변화 분석 | 곽소연 | Master's Thesis |
1972 | RELATIONS에 關한 硏究 | 李應子. | Master's Thesis |
2015 | Siu Man-Keung의 수학사 활용 범주(ABCD)에 근거한 2009개정 초·중학교 수학교과서 비교 연구 | 정현 | Master's Thesis |
2017 | SOLO 분류법을 활용한 고등학교 삼각함수 단원의 평가 사례 연구 | 서혜정 | Master's Thesis |
1981 | STUDY ON GROUP OF ORDER p-(n) q-(m) | 신경희. | Master's Thesis |
2015 | Tanzania와 한국의 수학과 교육과정 비교 및 파견 교사의 교육 경험 분석 | 이희정 | Master's Thesis |
2013 | TIMSS 2011 공개문항과 학교수준 평가문항의 인지영역 분석 연구 | 박안나 | Master's Thesis |
2014 | TIMSS 2011 수학 성취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성취수준별 특성 연구 | 김슬기 | Master's Thesis |
2015 | TIMSS 2011 참여 국가들의 중학교 2학년 학생특성별 교육맥락변인과 수학 성취도와의 관계 분석 | 정수정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