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 | 초등 특수학급 차원의 정서 조절 프로그램이 표적집단 학생과 특수교사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혼합연구 | 박인선 | Doctoral Thesis |
2024 |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관련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이 교사의 효능감과 학급관리실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혼합연구 | 최미진 | Doctoral Thesis |
2024 | 청소년 및 성인 초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장생활 관련 사회성 기술 척도 개발 및 타당화 | 안혜신 | Doctoral Thesis |
2024 |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를 위한 놀이 중심의 자연-발달-행동 중재(NDBI)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| 남보람 | Doctoral Thesis |
2024 |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강점기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| 김나경 | Doctoral Thesis |
2023 | 성인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| 최지혜 | Doctoral Thesis |
2023 | 발달장애인의 특수교육 궁극적 성과 지수 개발 및 통합교육 여부와 장애정도에 따른 성과 지수 비교 | 김유진 | Doctoral Thesis |
2023 | 학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초등학생의 학업참여 행동, 사회정서역량 및 학교 분위기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| 김지영 | Doctoral Thesis |
2023 | 초등 통합학급에서 실시한 협력교수 기반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| 정정은 | Doctoral Thesis |
2023 | 메타버스 기반 상황 중심 AAC 중재가 중도 뇌병변장애인의 자기 옹호 기술에 미치는 영향 | 조아라 | Doctoral Thesis |
2023 | ASAP 진단 기반의 활동 중심 삽입교수 지원이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 의사소통 시작하기 및 놀이 참여에 미치는 영향 | 신수진 | Doctoral Thesis |
2022 | 통합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교수 지원 프로그램이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교수 실행능력, 교사효능감 및 교사의 경험과 인식에 미치는 영향 | 송명숙 | Doctoral Thesis |
2022 | 성인 초기의 장애인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고용가능성 증진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| 이설희 | Doctoral Thesis |
2022 | 자폐 범주성 장애 특성을 반영한 중학교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도와 어머니의 중등 전환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| 홍경 | Doctoral Thesis |
2022 | 장애인 가족지원 요구 진단 도구 개발 | 고희선 | Doctoral Thesis |
2022 |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전문대학 기반 비학위 중등이후교육 운영체계의 핵심요소 개발 | 이성아 | Doctoral Thesis |
2020 |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사회정서역량 척도 개발 및 타당화 | 백예은 | Doctoral Thesis |
2020 | SCERTS 모델 기반의 가정 일과 중심 부모 실행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기술 및 놀이 기술과 부모의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| 서민경 | Doctoral Thesis |
2020 | 상황중심 공감적 의사소통 프로그램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공감능력, 또래관계망,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 및 공감적 대화행동에 미치는 영향 | 한경인 | Doctoral Thesis |
2020 | 통합학급 초등교사 학습공동체 활동이 교사효능감과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김은실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