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97 | 부모 참여 실행에 영향을 미치는 특수교사의 개인적 배경 및 부모관 | 박근희 | Master's Thesis |
1982 | 프랑스 언어교정교육의 分析的인 方法과 語調的인 方法에 대한 비교 연구 | 李英心. | Master's Thesis |
1996 | 즉각반향어의 기능적 활용이 자폐아동의 변별과제 습득 및 일반화에 미치는 효과 연구 | 주영희 | Master's Thesis |
2001 | 스크립트 활동을 이용한 AAC 중재가 중도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능 습득에 미치는 효과 | 김경양 | Master's Thesis |
1983 | 文章 仲裁가 精神遲滯兒의 雙聯合 學習 및 記憶에 미치는 效果 | 韓裁順 | Master's Thesis |
1985 | 精神遲滯兒童의 愛着類型에 關한 一硏究 | 李貞姬 | Master's Thesis |
1995 | 보완 대체 의사소통(AAC)중재의 현장적용을 위한 초등지체장애학교 교사의 태도 및 욕구조사 | 고성아 | Master's Thesis |
1995 | 어머니의 '확장'적 언어사용이 언어장애아동의 의미론적 단어유형, 단어조합, 화제지속시간에 미치는 영향 | 유성은 | Master's Thesis |
1992 | 일반 형제의 장애 형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구 | 김은주 | Master's Thesis |
1995 | 정신지체인 공동생활가정(Group home)에서의 직원능력 및 프로그램이 거주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| 전인진 | Master's Thesis |
1995 | 학교수준 교육과정 개발(SBCD)에 대한 정신지체 학교 교사들의 인식조사 연구 | 신영옥 | Master's Thesis |
1980 | 情緖 不適應兒判別에 關한 一硏究 | 金仁子 | Master's Thesis |
1980 | 學習不振兒의 特性 및 要因에 關한 硏究 | 朴賢淑. | Master's Thesis |
1988 | 시각장애아동의 공간개념발달에 관한 일 연구 | 이경림 | Master's Thesis |
1995 | 또래아동-주도의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와 자폐아동-주도의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가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일 연구 | 윤선아 | Master's Thesis |
1994 | 장애아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와 대처 자원과의 관계 | 김희수 | Master's Thesis |
1998 | 자기관리전략이 보호작업장에서 일하는 정신지체인의 독립적인 작업과제 수행행동 및 생산량에 미치는 효과 | 이승아 | Master's Thesis |
1981 | 情緖不適應兒童의 特性과 그 環境的 要因 分析에 관한 硏究 | 李殷 | Master's Thesis |
2003 | 변형스크립트와 고정스크립트 중재가 자폐아동의 의사소통 기술 습득 및 일반화에 미치는 효과 | 이지숙 | Master's Thesis |
1995 | 비장애아동의 환경언어중재전략 사용이 장애아동의 사회적 언어에 미치는 영향 | 장선아 | Master's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