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 | 간호학 임상실습교과목에서의 학습자 평가 현황과 개선방안 | 신수진 | Doctoral Thesis |
2023 | 중등학생 핵심역량과 교육성취의 잠재프로파일 분류 및 잠재전이 분석 | 이은지 | Doctoral Thesis |
2023 | 사회정서학습 실천을 위한 예비유아교사 핵심역량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| 김가현 | Doctoral Thesis |
2023 | 잠재계층모형을 활용한 초등 교사의 전문성 개발 유형 및 유형별 교사 효능감 수준 분석 | 강유경 | Doctoral Thesis |
2023 | 초등 전문상담교사의 역할갈등 및 대처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| 한혜원 | Doctoral Thesis |
2022 | 북한이탈청소년 기독교 대안학교 교사들의 경험과 의미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| 손지희 | Doctoral Thesis |
2022 | 사교육 활용의 국가적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| 심지혜 | Doctoral Thesis |
2022 | 초·중·고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학교적응에 대한 다층 잠재프로파일 및 영향 요인 분석 | 추지윤 | Doctoral Thesis |
2022 | 학생부종합전형의 정책변동 분석 | 이청민 | Doctoral Thesis |
2022 | 초·중등학교 학생상담 정책 변화에 대한 역사적 신제도주의 분석 | 이정민 | Doctoral Thesis |
2022 |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서울형혁신학교의 다차원 교육정책 분석 | 이슬아 | Doctoral Thesis |
2022 | 청소년기 전통적 괴롭힘 경험과 사이버 괴롭힘 경험의 종단적 관계 및 영향 요인 | 반지윤 | Doctoral Thesis |
2022 | 학생의 시민의식 변화궤적과 영향요인 분석 | 김현주 | Doctoral Thesis |
2021 |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업성취도의 종단적 분석 | 장수연 | Doctoral Thesis |
2021 | 대안적 교육관과 교육실천에 대한 사례연구 | 이은주 | Doctoral Thesis |
2021 | 역량 교육에 대한 교사의 해석과 실천 경험 분석 | 최은주 | Doctoral Thesis |
2021 | 예비교사의 해외 교육봉사활동을 통한 교사 전문성 발달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| 이승은 | Doctoral Thesis |
2021 | 미국과 핀란드의 고교학점제 정책 비교연구 | 홍미영 | Doctoral Thesis |
2021 | 역량과 지식의 관계에 대한 폴라니 인식론의 시사점 분석 | 문민지 | Doctoral Thesis |
2021 | 초등학생 디지털 시민성 측정도구의 타당화 및 영향 변인 분석 | 남미영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