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1 | 역량과 지식의 관계에 대한 폴라니 인식론의 시사점 분석 | 문민지 | Doctoral Thesis |
2021 | 미국과 핀란드의 고교학점제 정책 비교연구 | 홍미영 | Doctoral Thesis |
2021 | 초등학생 디지털 시민성 측정도구의 타당화 및 영향 변인 분석 | 남미영 | Doctoral Thesis |
2021 | 4모수 문항반응모형을 적용한 MMLE-EM방법의 증명과 TIMSS 2015 수학의 문항실수제외도 분석 | 안선영 | Doctoral Thesis |
2021 | 관계적 자기와 학급환경이 또래괴롭힘 주변인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다층모형분석 | 임영은 | Doctoral Thesis |
2021 |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가족건강성, 자기성찰지능, 그릿의 관계 | 박예라 | Doctoral Thesis |
2021 | 심리상담 전문가의 탈북배경청소년 상담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| 노은희 | Doctoral Thesis |
2020 | 북한 중등교사들의 교직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| 조현정 | Doctoral Thesis |
2020 | 중학교 교사의 효능감 영향 요인 및 잠재프로파일 분석 | 장선희 | Doctoral Thesis |
2020 | 인성교육에 대한 인지적 접근의 재해석 | 박신영 | Doctoral Thesis |
2020 | 대학원 박사과정생의 학문적 사회화 경험에 관한 개념도 연구 | 장은지 | Doctoral Thesis |
2020 | 전문상담교사의 학교상담 전문성 형성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| 이지원 | Doctoral Thesis |
2020 | 혼합분포 문항반응모형의 피험자 모수 분포 비정규성이 차별기능문항 추출에 미치는 영향 | 이보람 | Doctoral Thesis |
2020 | 교권침해 피해교사들의 심리적 외상과 상담을 통한 회복 경험 | 조유경 | Doctoral Thesis |
2020 | 고등학생 집단의 성별에 따른 진로자기효능감과 진로성숙도의 차이 및 영향변인 검증 | 김영경 | Doctoral Thesis |
2020 | 한나 아렌트 행위 개념과 시민참여교육 | 신서윤 | Doctoral Thesis |
2020 | 가톨릭학교 종교교육을 위한 종교적 영성교육 연구 | 이미선 | Doctoral Thesis |
2020 |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사의 교과서 개발 경험에 대한 연구 | 박수련 | Doctoral Thesis |
2020 | 대학생 진로준비의 영향요인에 대한 잠재성장모형 분석 | 나혜원 | Doctoral Thesis |
2020 | 문항 진단성에 근거한 다분 인지진단모형의 적용 가능성 탐색 | 구슬기 | Doctoral Thesi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