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96 | 과목선호도와 수업특성에 대한 학습자의 인식 연구 | 민경옥 | Master's Thesis |
1991 | 문제구조에 대한 학습자의 인지과정연구 | 최수연 | Master's Thesis |
1988 | 산수교과내용과 학습자의 인지발달 수준간의 적합성고찰 | 박은경 | Master's Thesis |
1996 | 설화 교육이 학습자의 사고구조에 미치는 영향 | 류선옥 | Master's Thesis |
1996 | 스크린 디자인에 대한 학습자 인지도에 관한 연구 | 김윤희 | Master's Thesis |
2003 | 영어와 모국어 사용 정도에 따른 학습자들의 불안과 학업 성취도 연구 | 박은영 | Master's Thesis |
1995 | 영어의 문법 형태소에 관련된 학습자 오류의 자기 교정에 대한 연구 | 김임경 | Master's Thesis |
2003 | 온라인 토론 학습에서 토론 방식과 학습자 통제 소재가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| 양영아 | Master's Thesis |
1997 |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자의 오류에 대한 연구 | 최우영 | Master's Thesis |
1996 | 원격영상강의에서 발생하는 상호작용의 빈도와 유형이 학습자의 동기유발에 미치는 영향 | 김서영 | Master's Thesis |
2002 | 웹 기반 토론학습에서 질문생성전략이 학습자의 인지양식에 따라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| 韓志慧 | Master's Thesis |
2003 | 웹 기반 토론학습에서 학습자 특성에 따른 소집단구성 방식이 학습자의 토론 참여도와 만족도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| 박명숙 | Master's Thesis |
1997 | 웹기반 훈련(WBT)에서 학습 스타일에 따른 학습자-강사 상호작용과 성취도 비교 | 박성희 | Master's Thesis |
2002 | 일본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한자 발음 교재 개발 방안 연구 | 이동은 | Master's Thesis |
2003 | 읽기 후 활동이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독해 능력에 미치는 영향 | 홍진화 | Master's Thesis |
1994 | 전문가와 학습자 프로그램간의 유사성 검사 | 이정원 | Master's Thesis |
2003 | 전문대학 비서영어교재에 관한 교수자와 학습자 요구분석 | 조윤영 | Master's Thesis |
1989 | 중급 영어학습자의 독해지도에 관한 이론적 연구 | 조재경 | Master's Thesis |
1991 | 컴퓨터 화면에 제시되는 문제의 유형, 제시 형태와 학습자의 문제 해결 능력이 문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 | 허희옥 | Master's Thesis |
2003 | 학습자 자가선택 자료를 통한 읽기활동이 고등학생의 영어 독해력 향상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| 전미영 | Master's Thesis |
1995 | 학습자 중심 문학교육론의 메타분석적 연구 | 최보윤 | Master's Thesis |
1996 | 학습자의 발달 단계와 학습목표 성취도를 중심으로 본 중학교 소설 교재의 적정성 연구 | 유미수 | Master's Thesis |
1994 | 학습자의 인지양식과 선행학습이 하이퍼텍스트의 탐색패턴에 미치는 영향 | 류지연 | Master's Thesis |
2001 |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전략 훈련 효과에 관한 연구 | 김은정 | Master's Thesis |
1995 | 學習者 統制 프로그램 類型과 統制 所在가 學習에 미치는 效果 分析 | 金玟希 | Master's Thesis |